당진공장 강원배 씨, 국가품질명장 선정
13번째 명장 배출로 업계 최다 기록

[인사이트코리아 = 심민현 기자] KG스틸은 지난달 20일 코엑스에서 열린 ‘제50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당진공장 품질혁신팀에 근무하는 강원배씨가 국가품질명장(이하 ‘품질명장’)에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품질명장으로 선정된 강 씨는 압연 및 도금공정의 설비 효율을 개선하고 제품 품질을 향상시켜 회사 수익성 향상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품질명장은 15년 이상의 경력을 보유한 산업현장 근로자 중 품질향상에 현저한 공적이 있는 인물을 선정해 대통령이 명장 칭호를 부여하고 증서를 수여하는 제도다. 4단계의 까다로운 심사 과정을 거쳐 매년 소수의 인원만 선정할 정도로 제조와 서비스 분야에서 권위가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올해는 강 씨를 포함해 총 9명이 품질명장으로 선정됐다.
KG스틸은 이번 수상으로 품질명장 제도가 도입된 1991년 이후 현재까지 총 13명의 명장을 배출하며 냉연 업계 최다 기록을 이어갔다. 이는 KG스틸의 독보적인 품질경쟁력을 보여주는 성과다. 특히 KG스틸은 품질명장 배출뿐 아니라 품질분임조 부문에서도 4개의 우수한 성과를 거두며 품질경영 전반에서 탁월한 성과를 입증했다.
강 씨는 “회사와 동료들의 지원 덕분에 명장이라는 큰 영예를 안게 됐다”며 “앞으로도 끊임없는 혁신과 노력으로 회사와 산업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키워드
#KG스틸
#강원배
#국가품질명장
관련기사
- KG그룹 오너 2세 곽정현 본부장 신사업 순풍 달까
- [단독] KG그룹, 주가폭락에 뿔난 소액주주연대 달래기 나선다
- KG스틸, 석도강판 말레이시아 SIRIM 인증 추가 취득
- KG스틸, 대한적십자와 사랑의 제빵 봉사활동 실시
- KG스틸, 지역지능화 혁신인재 양성사업 협력 나선다
- KG스틸, AI 기반 아연도금라인 성분 변화 예측모델 개발
- KG스틸, 기업가치 제고 위한 ‘밸류업 프로그램’ 발표
- KG스틸, 결식아동 위한 '희망 반찬도시락' 전달
- KG스틸, 정기주총 개최...최초 여성 사외이사 선임
- KG스틸, 고내식 도금강판으로 농원용 파이프 시장 확대
심민현 기자
potato418@insightkore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