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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편집2024-04-26 18:52 (금) 기사제보 구독신청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증설 이연·OE 중 EV 공급 비중 목표치 하향”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증설 이연·OE 중 EV 공급 비중 목표치 하향”
  • 장원수 기자
  • 승인 2023.11.30 15:58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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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용 축소에 따른 스프레드 향유 구간

[인사이트코리아=장원수 기자] IBK투자증권은 30일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에 대해 3분기는 역대 분기 최대 영업이익을 기록했다고 전했다.

이상현 IBK투자증권 연구원은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의 3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전년 동기대비 2% 늘어난 2조3400억원, 영업이익은 106% 증가한 3964억원, 영업이익률은 8.5%p 상승한 16.9%를 기록해 시장기대치를 크게 상회했다”며 “판매수량은 +5% 증가한 반면 평균판매가격(ASP)은 -2% 하락하는 등 결과적으로 매출 성장이 소폭에 그쳤으나 원재료비와 운반비 하향안정화로 높은 영업이익률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상현 연구원은 “2016년 2분기와 3분기 각각 18.0%, 18.3% 이래 역대 세 번째로 높은 영업이익률이며, 분기 영업이익 금액기준으로는 최고치를 경신했다”며 “4분기는 중국 경기회복과 유통재고 정상화, 올 웨더 판매 호조 등으로 판매수량 +6% 증가, ASP -1% 하락 등을 기준으로 볼때 매출액은 전년대비 2% 증가한 2조3100억원으로 전망되며, 수익성은 원재료비와 운반비 부담완화가 지속되는 가운데 연말 비용 반영 가능성 등을 감안해 13%대 영업이익률로 추정되는데 이는 시장 기대치에 부합하는 수준”이라고 설명했다.

이 연구원은 “2023년 연간 설비투자 규모가 당초 1조원 내외에서 5000억원 내외로 조정됐는데 이는 테네시공장 투자집행 이연과 대전공장 현대화 비용 축소에 기인한다”며 “또한 PCLT 신차용타이어(OE) 내 전기차(EV) 공급비중을 기존 20% 목표에서 15% 이상으로 현실화했다”고 지적했다.

그는 “고금리에 따른 경기부진 등으로 예상보다 더딘 상황을 증설과 전기차 타이어 목표치에 반영한 것으로 판단된다”며 “다만 탑티어들이 판매가격을 유지하려는 경향이 크고 원재료비와 운반비도 내년 상반기까지는 하향안정화 기조를 보일 것으로 전망되어 양호한 이익 개선 흐름은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언급했다.

그는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의 목표주가는 2024년 예상 주당순이익(BPS)에 목표 주가순자산비율(PBR) 0.7배(과거 5개년 평균 PBR에 10% 할증)를 적용해 산출했다”며 “목표주가의 Implied 주가수익비율(PER)은 7.5배 수준”이라고 말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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