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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편집2024-04-28 20:44 (일) 기사제보 구독신청
LG생활건강, 1분기 매출 1조6837억원…전년동기대비 2.4% 증가
LG생활건강, 1분기 매출 1조6837억원…전년동기대비 2.4% 증가
  • 이숙영 기자
  • 승인 2023.04.27 17:41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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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업이익 1459억원, 전년동기 比 16.9%↓
LG생활건강 본사.
LG생활건강의 2023년 1분기 전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4% 증가한 1조6837억원, 영업이익은 16.9% 감소한 1459억원을 기록했다.<LG생활건강>

[인사이트코리아=이숙영 기자] LG생활건강이 올 1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4% 증가한 1조6837억원, 영업이익은 16.9% 감소한 1459억원을 기록했다고 27일 밝혔다. 

뷰티와 HDB 매출은 각각 0.3%, 1.9% 증가했으며, 음료(Refreshment) 매출이 6.7% 성장하며 전사 매출 증가를 견인했다. 전사 영업이익은 원가 부담 및 고정비 상승으로 인해 감소했다. 해외 매출은 500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7% 하락했다.

뷰티 사업 1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0.3% 증가한 7015억원, 영업이익은 11.3% 감소한 612억원을 기록했다. 전반적인 중국 소비 회복 지연으로 매출은 전년 동기 수준을 기록했다. 기저 효과로 면세 매출이 두 자릿수 성장했고, 중국 매출은 두 자릿수 감소했다. 영업이익은 원가 및 고정비 증가로 인해 감소했다. 

HDB(Home Care & Daily Beauty)사업 1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9% 성장한 5630억원, 영업이익은 40.7% 감소한 327억원을 기록했다. 데일리뷰티 판매 호조로 매출이 늘었고, ‘페리오‘ ‘유시몰’ 등 오랄케어와 ‘피지오겔’ 매출이 증가했다. 인플레이션으로 인한 비용 부담과 고정비 증가로 영업이익은 감소했다. 

음료 사업 1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7% 성장한 4192억원, 영업이익은 1.3% 증가한 520억원을 기록했다. ‘코카콜라 제로’ 및 ‘몬스터 에너지’의 지속적인 성장으로 매출이 증가했고, 외부 활동 증가로 오프라인 채널에서 음료 판매가 호조를 보였다. 원가 등 비용 증가로 영업이익은 소폭 성장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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