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상장비 사용법, 위급상황 대응법 등 교육
찾아가는 항공안전체험교실 확대 운영

[인사이트코리아 = 심민현 기자] 제주항공이 16일 송파안전체험교육관에서 열린 송파안전체험축제에 참여해 ‘항공안전체험교실’을 진행했다.
제주항공 객실승무원들은 제주항공 항공안전체험교실 부스를 방문한 어린이들에게 항공안전체험을 주제로 구명복·산소마스크·안전벨트 등 비상장비 사용법과 사용 시점에 대해 교육했다.
또 이날 제주항공 객실승무원들은 항공기 기내를 유사하게 재현한 목업에서 직접 비상탈출 훈련을 시연하고 위급상황 발생 시 행동 요령에 대해 알려줌으로써 실제와 유사한 환경에서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교육도 함께 실시했다.
제주항공은 항공 안전에 관한 관심과 필요성이 높아짐에 따라 기존 초·중학교와 청소년 단체 등에 한해 진행했던 ‘찾아가는 항공안전체험교실’을 나이에 상관없이 누구나 신청할 수 있게 확대 운영하고 있다.
‘찾아가는 항공안전체험교실’은 제주항공 공식 SNS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프로필 링크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2014년부터 지속적으로 항공안전의식을 높이기 위해 전국 단위로 찾아가는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항공 안전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누구든 쉽게 이해하고 체화할 수 있는 안전교육활동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키워드
#제주항공
#항공안전체험교실
#객실승무원
관련기사
- 제주항공, 상용고객 우대제도 ‘J멤버스’ 개편
- 제주항공, 보잉과 조종사 훈련체계 강화
- 제주항공, 신입·경력 정비사 공개채용
- ‘무안 참사‘ 석 달...제주항공은 달라지지 않았다 [기자수첩]
- 제주항공, 하계 스케줄 공개...국제선 60개 노선 운항
- 제주항공,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 ‘모두락’ 오픈 8주년
- 제주항공 “수하물 걱정 없이 레저여행 떠나요”
- 제주항공, 가정의 달 맞춤형 기내 프로모션
- 제주항공, 여행 서포터즈 ‘JAM CREW’ 운영
- ‘무안 사고’ 반년...김이배 제주항공 대표, 점유율 하락에 리더십 휘청
- 제주항공, 필리핀 노선 항공권 할인 프로모션
심민현 기자
potato418@insightkore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