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표준협회 ISO 37301 인증
ESG경영 강화 및 수주 경쟁력 제고

[인사이트코리아 = 심민현 기자] LS전선이 영국표준협회(BSI)로부터 준법경영 관리 시스템에 대한 국제 인증인 ISO 37301을 획득했다고 10일 밝혔다.
이 인증은 기업의 법규 준수와 윤리 체계가 국제 표준에 부합하는지를 평가하며 LS전선이 글로벌 전선업계 최초로 획득했다.
LS전선은 글로벌 고객사와 투자자들의 신뢰를 확보하기 위해 준법경영을 강화하고 인증 절차를 추진했다. BSI는 LS전선 임직원들이 체계적인 경영방침과 규정으로 준법경영 시스템을 강화한 점을 높이 평가했다.
또 이번 인증은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기준과 밀접하게 연관돼 있어 유럽 등 글로벌 시장에서 LS전선의 ESG경영 강화와 수주 경쟁력 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회사 측은 “글로벌 고객사들의 입찰 과정에서 컴플라이언스와 ESG 요소가 중요한 평가 항목이 되고 있다“며 “이번 인증으로 컴플라이언스 기록을 명확히 제시할 수 있게 됐으며 ESG 경영을 추구하는 기업으로서 입지를 강화했다“고 말했다.
김병옥 LS전선 경영지원본부장/CSO는 “이번 인증은 글로벌 표준에 부합하는 윤리적이고 투명한 경영을 추구하는 중요한 이정표“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컴플라이언스 활동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신뢰를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LS전선
#영국표준협회
#ISO 37301
#ESG
#김병옥
관련기사
- LS전선, 밸류업 데이 개최...“2030년까지 매출 10조원 달성“
- LS전선, ‘비금속 수소관’ 국산화 추진…수소 에너지 밸류체인 진입
- LS전선·LS일렉트릭, 세계 최대 전력 전시회서 최신 전력 기술 선보여
- LS전선·LS에코‧수출입銀, 희토류‧전기구동계 사업 가속 ‘맞손’
- LS전선, 출산·육아 제도 확대…대기업 최초 손자녀 출생 축하금 지급
- LS전선, 에퀴노르와 세계 최대 부유식 해상풍력 사업 협력 MOU
- 가온전선, 美 현지화 전략 강화…케이블 생산법인 지분 100% 확보
- LS전선, CIP와 국내 최대 부유식 해상풍력 협력의향서 체결
- LS마린솔루션·LS전선, 태안해상풍력 해저케이블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심민현 기자
potato418@insightkore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