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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편집2024-04-28 20:44 (일) 기사제보 구독신청
“씨앤씨인터내셔널, 올해 수주는 전년대비 2배 가까이 물량 확대”
“씨앤씨인터내셔널, 올해 수주는 전년대비 2배 가까이 물량 확대”
  • 장원수 기자
  • 승인 2024.02.16 14:42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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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4분기 매출 631억원, 영업이익 91억원

[인사이트코리아=장원수 기자] 하나증권은 16일 씨앤씨인터내셔널에 대해 지난해 4분기는 역사적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고 전했다.

박은정 하나증권 연구원은 “씨앤씨인터내셔널의 지난해 4분기 연결기준 매출은 전년 동기대비 64% 늘어난 631억원, 영업이익은 95% 증가한 91억원으로 창사이래 최대 매출을 시현하며 컨센서스를 상회했다”며 “이익은 약 20억원 하회했는데, 익년도 첫 분기에 지급하던 인센티브를 선반영한 영향으로 이를 제외 시 부합했다”고 밝혔다.

박은정 연구원은 “2023년 씨앤씨인터내셔널은 분기 최대 수주를 확보하며 연간 매출 2200억원을 넘어섰다”며 “모든 지역/카테고리가 성장했으며, 특히 국내/미국 인디, 유럽 MNC 중심으로 수주가 확대되며 압도적 성장을 이끌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연중 생산시설 증설, 자동화 구축으로 생산 능력이 지속 향상됐으나, 그보다 빠르게 증가하는 수주 잔고가 인상 깊다”고 덧붙였다.

박 연구원은 “지난해 4분기 지역별 전년 동기대비 매출 성장률은 북미 +71%, 국내 +79%, 아시아 –5%, 유럽 +148%, 중국 –6% 달성했다”며 “북미 매출은 전년 동기대비 71% 증가한 177억원을 시현했다”고 지적했다.

이어 “Top 고객사로의 품목/물량 증가와 글로벌 고객사향 신규 물량 증가로 고성장을 기록했다”고 부연했다.

그는 “국내 매출은 전년 동기대비 79% 증가한 329억원을 달성했다”며 “인디/중견/대형사향 수주가 모두 상승 추세이며, 또한 고객사의 미국/일본/동남아 등 해외 진출이 활발함에 따라 연말 재고 조정 등의 계절성이 나타나지 않았다”고 말했다.

그는 “중국 매출은 전년 동기대비 6% 줄어든 45억원을 기록했다”며 “핵심 고객사의 광군제 물량 회복, 고객군 확충 등으로 전분기 대비 매출이 80% 성장했다”고 언급했다.

그는 “금번에는 국내외 상위 고객사 중심 물량 급증으로 수익성 측면에서 우호적이었으나, 인센티브 반영으로 이익률은 14%에 그쳤다”고 진단했다.

그는 “2024년에도 역시 씨앤씨인터내셔널은 기대되는 부분이 많다”라며 “특히 수주가 폭발적인 점은 상당히 주목할 요소”라고 분석했다.

그는 “지난해 하반기 월 1000만 개 수주가 유입됐다면, 현재 갑작스럽게 2배 가까이 물량이 확대된 상황”이라며 “회사는 현재 생산 능력을 순차적으로 늘리고 있으며, 3월부터는 생산 능력이 전분기 대비 20% 이상 증가가 기대된다”고 전망했다.

그는 “2024년 씨앤씨인터내셔널은 현재 북미 최대 고객사 1~2위의 품목 확대 + 글로벌 신규 고객사의 물량 증가 + 매스 인디 브랜드사의 물량까지 확보됨에 따라 북미 고성장 지속 기대하며, 국내의 경우 대표 색조 브랜드와 대형사의 색조 브랜드까지 가세되어 물량 확대가 기대한다”며 “또한 지난해 어센트EP와의 관계를 돈독히 했으며, 이들을 통해 다양한 북미 고객 군 확보가 기대된다”고 내다봤다.

이어 “씨앤씨인터내셔널의 북미 대륙 침투는 아직 시작단계”라며 “국내 시장 또한 관광객 유입에 따른 판매량의 성장이 전망되는데, 색조/중저가 중심으로 수요가 강할 것으로 예상되는 2024년에도 우호적 환경 기대된다”고 부연했다.

그는 “씨앤씨인터내셔널의 2024년 연결 매출은 전년대비 18% 늘어난 2700억원, 영업이익은 58% 증가한 508억원으로 전망한다”고 첨언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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