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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편집2024-04-26 18:52 (금) 기사제보 구독신청
“아모레G, 이니스프리 제외한 주요 화장품 자회사 두 자릿수 성장”
“아모레G, 이니스프리 제외한 주요 화장품 자회사 두 자릿수 성장”
  • 장원수 기자
  • 승인 2023.11.20 18:18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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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분기 : MBS 중심 성장

[인사이트코리아=장원수 기자] 유안타증권은 20일 아모레G에 대해 3분기는 아모레퍼시픽 일회성 비용을 제외하면 나쁘지 않는 실적이라고 전했다.

이승은 유안타증권 연구원은 “아모레퍼시픽의 3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대비 5.1% 줄어든 8888억원, 영업이익은 8.2% 감소한 173억원을 기록하며 시장 기대치(매출액 9241억원, 영업이익 366억원)를 하회했다”고 밝혔다.

이승은 연구원은 “일회성 비용(323억원) 인식으로 인건비 증가 및 미주, 유럽 지역 주요 브랜드 투자 증가로 광고판촉비는 전년대비 4% 증가한 영향 때문”이라며 “일회성 비용을 제외할 경우 전년 동기대비 영업이익은 163.8% 성장한 것으로 추정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면세점 채널은 전년 동기대비 15% 감소한 1249억원, 아시아 지역은 매출액이 13% 감소했다”고 덧붙였다.

이 연구원은 “화장품 자회사 에뛰드, 에스쁘아, 아모스프로페셔널은 채널 수익 구조 개선으로 영업이익 두 자릿수 성장을 기록했다”며 “자회사 실적의 핵심은 최근 화장품 소비트렌드 변화에 따른 멀티브랜드숍(MBS) 채널 성장”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아모레퍼시픽 럭셔리 화장품 부진에도 불구하고 에뛰드, 에스쁘아에서 영업이익이 큰 폭으로 개선된 것은 채널 정예화와 MBS채널의 고성장으로 판단된다”며 “고가 화장품 선호 소비자들이 합리적 소비성향을 나타내면서 중저가 화장품을 선호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그는 “중저가 화장품 유통의 핵심인 MBS 채널이 화장품 성장의 핵심으로 자리 잡은 만큼 아모레G 브랜드 성장에도 기여도가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그는 “아모레G의 목표주가는 SOTP(Sum Of The Parts) 밸류에이션 방식으로 산정했다”며 “상장사의 가치는 전일 시가총액에서 해당 지분율을 적용했고, 비상장사의 가치는 장부가치를 적용했다”고 진단했다.

그는 “자회사 아모레퍼시픽은 2023년 10월 30일 코스알엑스의 잔여 지분을 추가 매수할 수 있는 주식매수청구권(Call-option)의 행사를 최종 결정하고 주식매매계약을 체결했다”고 전망했다.

그는 “2024년 5월 1일(2024년 4월 30일 1차 거래 종결 직후/지분율 84.8%)부터 코스알엑스 경영 실적이 연결 편입될 예정”이라며 “아모레G 실적은 국내 MBS채널 성장 및 아모레퍼시픽 코스알엑스 인수효과가 더해져 고성장이 전망된다”고 내다봤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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