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활성이용자 수 월간 1006만명, 일간 204만명…카드업권 최고 기록

KB국민카드의 금융과 일상을 연결하는 종합금융플랫폼 KB Pay가 지난 7월 25일 가입 고객 1500만명을 돌파했다.<KB국민카드>
KB국민카드의 금융과 일상을 연결하는 종합금융플랫폼 KB Pay가 지난 7월 25일 가입 고객 1500만명을 돌파했다.<KB국민카드>

[인사이트코리아 = 남빛하늘 기자] KB국민카드의 금융과 일상을 연결하는 종합금융플랫폼 KB Pay가 지난 7월 25일 가입 고객 1500만명을 돌파했다.

원 플랫폼(One Platform) 구축, 끊임 없는 콘텐츠 강화와 서비스 개선을 통해 KB Pay 가입 고객은 2023년 1124만명, 2024년 말 1371만명에서 올해 7월 말 1511만명을 넘어섰다.

7월 월간 및 일간 활성이용자 수 모두 카드 업권 최고를 기록했다. 월간활성이용자수(MAU)는 2023년 말 736만명, 지난해 말 826만명, 올해 7월에는 1006만명으로 집계됐다. 2023년 말 대비 약 37%, 270만명 증가한 수치다.

단기간 사용자 수 추이를 보여주는 일간활성이용자수(DAU) 역시 증가했다. 2023년 말 172만명, 2024년 말 173만명, 올해 7월에는 204만명으로 2023년 말 대비 약 19%, 32만명 증가했다.

KB Pay에 방문하는 고객의 서비스 사용시간도 함께 증가해 Time Sharing(인당 월평균 사용시간)은 2023년 말 14.42분, 2024년 말 14.89분, 올해 7월에는 16.32분으로 2023년 말 대비 약 13%, 1.9분 가량 늘어났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금융 콘텐츠에 대한 끊임없는 서비스 개선과 비금융 콘텐츠에 대한 다양한 확대 노력으로 KB Pay 회원 1500만명 돌파했다”며 “월간 및 일간 활성이용자 수, 인당 월평균 이용시간까지 새로운 기록을 갱신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향후에도 플랫폼 데이터를 활용한 개인화 서비스 영역을 확대하고 일상 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콘텐츠 확대를 통해 혁신적인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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