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 CORE 제품개발로 시장 확대

[인사이트코리아 = 심민현 기자] 현대제철이 최근 당진 현대제철 연수원에서 ‘H CORE Solution 제품개발 성과 공유회‘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성과 공유회는 친환경·저탄소분야, 스마트 건설분야, 안전분야 관련 H CORE Solution 제품개발 공모과제 13건의 추진 실적과 향후 계획을 공유하고 우수 과제에 대해 포상하는 자리였다.
현대제철은 지난해 H CORE Solution 제품개발 착수보고회를 진행했으며 최종 선정된 13건의 과제들이 올해 결실을 맺은 것이다.
13건의 과제 중 최우수 과제로 선정된 ‘H형강 적용 역타 기둥 개발‘ 과제는 건설 현장에서 단순 H형강 적용에 비해 강재사용량을 줄여 고객사의 원가 절감에 기여할 수 있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현대제철은 우수 과제들을 실제 건설현장에 적용하고 관련 사업화 모델을 개발하는 등 건설시장에서의 H CORE 제품브랜드 활용성을 확대해나갈 방침이다. 또 23일부터 10월 31일까지 신규 H CORE Solution 제품개발 공모를 진행할 계획이다.
현대제철 관계자는 “산업계, 학계와의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H CORE 제품의 우수성을 알리고 시장 경쟁력을 높여나가면서 미래 건설기술 발전에도 이바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키워드
#현대제철
#H CORE Solution 제품개발 성과 공유회
#H형강 적용 역타 기둥 개발
관련기사
- [철강3사 악전고투②현대제철] 서강현 사장 구원투수 역할 ‘절반의 성공‘
- 현대제철, ‘제철의 연금술사 : 이세계를 지켜라‘ 게임 캠페인 진행
- 현대제철, 온라인 철강몰 ‘HCORE STORE’ 회원 전용카드 출시
- 현대제철, 어린이 대상 이벤트 ‘FUN FUN 철벽해제’ 진행
- 현대제철, 유튜버 '빠더너스'와 현대제철 취업 특강 콘텐츠 제작
- “현대제철, 어렵다. 하지만 변화도 감지된다”
- 현대제철, 철도공사와 물류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 현대제철, 글로벌 차체학회에서 탄소저감 자동차강판 기술력 선보여
- 현대제철, 국가공인시험기관과 철강 품질 고도화 추진
- 현대제철, 3분기 영업익 515억원…전년比 77.4%↓
심민현 기자
potato418@insightkore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