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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편집2024-04-26 18:52 (금) 기사제보 구독신청
“HL만도, IDB2 신규 수주에 따른 멕시코공장 생산능력 확대”
“HL만도, IDB2 신규 수주에 따른 멕시코공장 생산능력 확대”
  • 장원수 기자
  • 승인 2023.07.27 10:59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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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분기 : 정상 영업이익률은 4%대 기록

[인사이트코리아=장원수 기자] 키움증권은 27일 HL만도에 대해 2분기에 2분기 기준 최대 매출액 기록을 경신했다고 전했다.

신윤철 키움증권 연구원은 “HL만도의 2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대비 24.3% 늘어난 2조1000억원, 영업이익은 68.5% 증가한 770억원을 기록하며 시장 기대치(매출액 2조1000억원, 영업이익 810억원)에 부합했다”며 “2분기부터 현대차그룹의 연결 매출 기여도가 50%를 하회하기 시작, 북미 순수전기차(BEV) 선도 고객사는 17%의 기여도를 기록하며 2022년 1분기부터 지속되어 온 double-digit 매출액 성장률 추세를 이어갔다”고 밝혔다.

신윤철 연구원은 “이자비용 상승으로 인한 영업외손실이 확인됐으나 영업실적의 우상향 추세가 고무적”이라며 “인력구조 개편을 위해 단행된 희망퇴직 관련 일회성 인건비 제거 시 영업이익률 4.1% 달성이 가능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북미 BEV 선도 고객사의 2분기 주요 지역별 매출 기여도는 중국 37%, 북미 31.8%”라고 덧붙였다.

신 연구원은 “기대하던 북미 BEV 선도 고객사의 멕시코 신공장 건에 대한 수주 성과는 아직 확인할 수 없었다”라며 “다만 해당 고객사 미국공장에 대한 납품을 고려한 HL만도 멕시코 공장(MCM) IDB2 생산라인 증설 계획이 확인됐다”고 지적했다.

그는 “이는 현대차그룹에 대한 납품도 고려된 증설이며, HL만도는 향후 멕시코에서 2025년 연간 90만 대, 2027년 연간 120만 대 수준의 IDB2 생산능력을 확보할 계획”이라며 “특히 북미 BEV 선도 고객사의 저가형 모델에 대한 수주 양상이 저가수주로 흘러가게 된다면, 멕시코 이외에 최근 거론되고 있는 인도에서의 기회 역시 기대를 걸어볼 만하다”고 언급했다.

그는 “인도 신공장이 확정될 경우, 인도 로컬 중저가 브랜드향 비즈니스를 확대해 온 HL만도의 사업전략에 탄력이 붙을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다.

그는 “2분기 Preview 보고서에서 Target Multiple 상향에 대한 근거로 제시했던 주요 고부가 전장제품군 R-EPS, IDB 등에 대한 유의미한 볼륨의 신규 수주가 가시화됐다”며 “추가적으로 HL만도가 2분기 실적발표를 통해 새롭게 공개한 EMB(Electro Mechanical Brake) 역시 전동화 및 자율주행 환경에서 채택률이 높아질 수 있는 제품으로 꼽히며 북미 메이저 고객사의 차세대 BEV 전용 플랫폼향으로 2026년부터 양산 개시가 기대된다”고 진단했다.

이어 “북미 BEV 선도 고객사 이외에도 non--25 HKMC 고객사 포트폴리오를 성공적으로 다변화 해나가는 모습”이라고 부연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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