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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편집2024-04-28 11:42 (일) 기사제보 구독신청
“삼성SDI, 잘나가는 P5와 기대되는 P6”
“삼성SDI, 잘나가는 P5와 기대되는 P6”
  • 장원수 기자
  • 승인 2023.06.30 13:28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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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트폴리오 다변화와 수익성 개선 지속

[인사이트코리아=장원수 기자] IBK투자증권은 30일 삼성SDI에 대해 2분기 실적은 시장 기대치에 부합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현욱 IBK투자증권 연구원은 “삼성SDI의 2분기 매출액은 전분기 대비 8.7% 늘어난 5조8204억원, 영업이익은 24.9% 증가한 4688억원으로 컨센서스에 부합할 것으로 예상한다”라며 “2분기 유럽 지역의 전기차 수요는 저조할 것으로 예상되나 프리미엄 전기차 판매는 견조하여 중대형 전지 출하량은 P5 중심으로 1분기 대비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현욱 연구원은 “에너지저장장치(ESS)는 전력 및 UPS용 판매 확대로 1분기 대비 증가할 것으로 예상한다”며 “소형전지와 전자재료는 하반기부터 수요가 회복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전지부문 2분기 평균판매가격(ASP)의 경우 주요 메탈가 하락으로 인해 1분기 대비 소폭 하락할 것으로 전망한다”고 덧붙였다.

이 연구원은 “삼성SDI의 P5의 비중은 2022년 20%대 수준에서 2023년 2분기 40% 후반대로 증가하며 수익성 개선을 지속할 것으로 전망된다”며 “미국 내 배터리 공장 가동 계획은 2025년 Stellantis JV(23GWh, 40GWh로 상향 계획), 2026년 GM JV(30GWh)가 예정되어 있으며 P6 배터리로 공급할 예정”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첨단제조생산 세액공제(AMPC)로 인한 수혜는 연결 기준 2025년 6000억원, 2026년 9000억원, 2027년 1조6000억원으로 3년동안 3조1000억원의 혜택이 기대된다”며 “향후 전기차 시장이 확대되며 동사의 포트폴리오는 프리미엄 라인인 P5, P6 중심으로 확장하고 볼륨 라인인 NMx, LFP 등도 양산할 계획”이라고 언급했다.

그는 “차세대 배터리인 전고체의 경우 2분기 내 시제품 생산을 시작하여 2027년 양산할 계획이며, P7은 전고체 배터리와 다른 제품 라인으로 2027년 양산할 계획이고, 46파이 배터리는 P6 소재와 동일한 구성으로 2026년 GM향으로 양산을 준비 중”이라며 “글로벌 OEM들은 단일 배터리 타입이 아닌 다양한 폼팩터를 고려 중임으로 삼성SDI의 추가적인 JV 및 단독 공장 증설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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