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
    B
    미세먼지
  • 경기
    H
    23℃
    미세먼지
  • 인천
    B
    미세먼지
  • 광주
    B
    미세먼지
  • 대전
    B
    미세먼지
  • 대구
    B
    미세먼지
  • 울산
    B
    미세먼지
  • 부산
    B
    미세먼지
  • 강원
    B
    미세먼지
  • 충북
    B
    미세먼지
  • 충남
    B
    미세먼지
  • 전북
    B
    미세먼지
  • 전남
    B
    미세먼지
  • 경북
    B
    미세먼지
  • 경남
    B
    미세먼지
  • 제주
    B
    미세먼지
  • 세종
    B
    미세먼지
최종편집2024-04-29 16:37 (월) 기사제보 구독신청
한미약품 어린이 영양제 2종, 1000여명 약사가 뽑은 ‘굿 브랜드’ 선정
한미약품 어린이 영양제 2종, 1000여명 약사가 뽑은 ‘굿 브랜드’ 선정
  • 한민철 기자
  • 승인 2021.12.13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비자가 더욱 안심하고 사용하도록 고품질 경영, 브랜드 경영에 힘쓰겠다”
'굿 브랜드'로 선정된 한미약품의 '텐텐'과 '눈앤'. 한미약품
‘굿 브랜드’로 선정된 한미약품 ‘텐텐’과 ‘눈앤’. <한미약품>

[인사이트코리아=한민철 기자] 전국 1000여명의 약사들이 한미약품의 어린이 영양제 ‘텐텐’과 1회용 무방부제 인공눈물 ‘눈앤’을 ‘굿 브랜드(GOOD BRAND)’로 선정했다. 

한미약품(대표이사 우종수·권세창)은 대한약사회 기관지 약사공론이 전국 약사 100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제2회 KOREA PHARM AWARD에서 텐텐과 눈앤 두 제품이 어린이 종합 영양제 부문과 인공눈물 부문 최우수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한미약품에 따르면, 3년마다 한번 진행되는 이 시상은 올해 2회째이며, 2018년 제1회 시상에서는 한미약품의 케어가글(구강청결제), 목앤(인후염 외용제), 에너지골드(자양강장약국용 드링크제), 텐텐(어린이영양제) 등 4종이 선정된 바 있다. 

이번 시상에서 선정된 텐텐은 1994년에 첫 출시돼 27년간 약사와 소비자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으며, 현재 약국에서 판매되는 어린이 영양제 일반의약품 시장(2021.3Q IQVIA 기준)에서 매출 1위를 기록하고 있다는 게 회사 설명이다. 

무방부제 1회용 인공눈물 눈앤은 하드·소프트렌즈 착용 후 점안할 수 있어 10년 이상 약국가에서 사랑받고 있는 스테디셀러 일반의약품이다. 지난 3월부터는 고객 친화적 패키지로 리뉴얼돼 소비자 접근성을 크게 높였다는 평가다. 

한미약품 관계자는 “텐텐과 눈앤은 일반의약품으로서 우수한 효과와 2음절의 직관적 네이밍을 통해 약국가에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제품”이라며 “약사와 소비자들이 더욱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고품질 경영, 브랜드 경영에 힘써 나가겠다”고 말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