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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편집2024-04-28 11:42 (일) 기사제보 구독신청
“HSD엔진, 2025년 되면 분기 평균 매출 3000억원 넘어설 듯”
“HSD엔진, 2025년 되면 분기 평균 매출 3000억원 넘어설 듯”
  • 장원수 기자
  • 승인 2023.12.14 16:06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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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조선소 Exposure는 본격적으로 내년부터 수혜

[인사이트코리아=장원수 기자] DS투자증권은 14일 HSD엔진에 대해 2년 후면 이익 1000억원을 시현할 것이라고 전했다.

양형모 DS투자증권 연구원은 “HSD엔진은 3분기까지 신규수주 1조1000억원을 기록해 3년 연속 1조원을 상회하는 수주를 기록할 전망”이라며 “이로 인해 지난해 말 기준 2조1000억원이었던 수주잔고는 3분기 말 기준 2조8000억원까지 증가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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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형모 연구원은 “납품하는 시점에 매출을 인식하는 점을 고려하면 연매출 1조원 기준으로 3년치에 해당하는 일감”이라며 “조선업체가 선박 건조 후반부에 엔진 발주를 하기 때문에 향후 수주는 늘어날 수밖에 없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양 연구원은 “전 세계 엔진업체가 부족한 상황으로 완전 공급자 우위 시장으로 변모했다는 판단”이라며 “특히 HSD엔진은 국내 조선소 외에 중국 조선소로부터 수주가 발생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매출 비중에서 중국 최대 민영조선사인 양쯔장조선을 포함한 뉴타임즈조선, 상해외고교조선 등 중국 주요 조선소가 HSD엔진에 엔진을 발주하고 있다”며 “내년에 확보하고 있는 수주 pool만해도 최소 1조원으로 추정한다”고 언급했다.

그는 “당장 2024년 1분기부터 대규모 수주가 발생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결론적으로 중국 조선소 Exposure는 내년부터 수혜”라고 말했다.

그는 “곧 탱커와 벌크선 교체 발주가 시작될 전망인데 이는 중국 조선소 수주 증가로 이어지고 결국 HSD엔진의 수주 증가로도 연결될 수밖에 없기 때문”이라고 진단했다.

그는 “당장 4분기부터 매출 성장, 이익률 턴어라운드가 발생할 전망”이라며 “그리고 2024년 분기 평균 매출 2500억원, 이익률 미드싱글을 기대한다”고 분석했다.

그는 “2025년이 되면 분기 평균 매출 3000억원을 넘어서면서 이익률은 최대 두 자릿수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한다”며 “현재 선박 가격 대비 후행적으로 엔진 가격도 상승하고 있기 때문에 추정한 마진은 충분히 달성 가능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는 “2024~2025년 실적 추정치를 상향 조정하면서 목표주가도 상향한다”며 “2025년 자기자본이익률(ROE) 25% 이상을 기대하고 있기 때문에 타겟 멀티플 2.8배를 적용했다”고 내다봤다.

이어 “한화그룹에 편입된다면 향후 시너지도 기대되는 상황”이라고 덧붙였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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