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
    B
    미세먼지
  • 경기
    B
    15℃
    미세먼지
  • 인천
    B
    16℃
    미세먼지
  • 광주
    B
    14℃
    미세먼지
  • 대전
    B
    미세먼지
  • 대구
    B
    미세먼지
  • 울산
    B
    미세먼지
  • 부산
    B
    미세먼지
  • 강원
    H
    12℃
    미세먼지
  • 충북
    B
    미세먼지
  • 충남
    B
    미세먼지
  • 전북
    B
    미세먼지
  • 전남
    B
    14℃
    미세먼지
  • 경북
    B
    미세먼지
  • 경남
    B
    16℃
    미세먼지
  • 제주
    B
    미세먼지
  • 세종
    B
    13℃
    미세먼지
최종편집2024-05-09 20:52 (목) 기사제보 구독신청
풀무원, 호떡·꽈배기 등 ‘K-간식’ 중심 냉동 스낵류 확대
풀무원, 호떡·꽈배기 등 ‘K-간식’ 중심 냉동 스낵류 확대
  • 이숙영 기자
  • 승인 2023.03.03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냉동 베이커리 카테고리 신설…호떡·꽈배기, 트렌디하게 재해석
대표 K-간식을 트렌디하게 재해석한 풀무원 냉동 스낵류 신제품 5종.<풀무원>

[인사이트코리아=이숙영 기자] 풀무원이 냉동 스낵류 전략을 새롭게 수립하고 메뉴 경쟁력을 강화해 국내 및 글로벌 시장에서 사업 확대에 나선다.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핫도그·치즈볼을 비롯한 냉동 스낵류 전략을 ‘K-간식’으로 수립하고, 다양한 프리미엄 간편식 제품을 선보여 나갈 계획이라고 3일 밝혔다.

이와 함께 냉동 베이커리 카테고리를 신설하고, 신제품으로 대표 K-간식을 트렌디하게 재해석한 ‘쫄깃바삭 호떡’과 ‘트위스트 꽈배기’를 선보인다. 

풀무원은 최근 시장에서 상승세를 탄 냉동 디저트·베이커리의 성장 잠재력에 주목하고, ‘K-간식’을 중심으로 다양한 냉동 베이커리 제품을 출시하여 시장을 활성화하겠다는 전략을 세웠다.

냉동 스낵류 시장 내 디저트·베이커리 카테고리는 성장 가능성이 높게 점쳐지는 데다가, 최근에는 소비자들이 전문점에서 맛보던 간식을 집에서 간편히 즐기고자 하는 니즈가 증가하며 제품 다양화의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 

풀무원은 올해를 ‘K-간식’ 사업의 원년으로 삼고 계속해서 프리미엄 디저트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를 통해 내수·수출 모두 볼륨을 확대해 새로운 수익 창출원으로 적극 육성하겠다는 포부다. 호떡과 꽈배기를 트렌디하게 재해석한 간편식 제품을 출시하면서 그 첫걸음을 알렸다. 

풀무원은 이미 K-푸드 인기에 힘입어 한국 인기 간식인 핫도그와 치즈볼을 미국·일본 중심으로 수출해 글로벌 시장에서 인기를 얻은 바 있다. 호떡은 국내 출시에 앞서 미국과 일본에 먼저 수출하고 있으며, 꽈배기 역시 이달부터 일본 시장에 수출 판매할 계획이다. 풀무원은 이들 제품을 계속해서 글로벌 시장에 확산해 수출 볼륨을 키워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제품 ‘쫄깃바삭 호떡(400g/7980원)’은 반죽을 생(生) 이스트로 저온 발효해 부드러우면서도 쫄깃한 식감을 극대화했다. 트렌디한 속 재료들로 잘 빚어진 호떡을 약 200℃로 달군 무쇠 팬에 지져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쫄깃한 식감 그대로 즐길 수 있다. 제품은 ‘달콤씨앗 호떡’과 ‘모짜렐라 호떡’ 2종으로 선보인다. 

‘트위스트 꽈배기(350g/7980원)’는 달콤하고 부드러운 필링을 가득 채워 풍부한 맛을 즐길 수 있는 ‘겉바속쫀(겉은 바삭하고 속은 쫀쫀한)’ 꽈배기 제품이다. 쫄깃한 식감과 겉면에 묻힌 빵가루로 바삭함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전통단팥 꽈배기’와 ‘크림치즈 꽈배기’ ‘모짜렐라 꽈배기’까지 총 3종으로 출시했다. 

성하은 풀무원식품 냉동간식 PM(Product Manager)은 “길거리 인기 간식을 건강하고 맛있게 먹고 싶은 소비자 니즈가 꾸준히 증가하는 것을 확인하고 이 시장에 대응하고자 ‘K-간식’을 트렌디하게 재해석한 신제품 ‘쫄깃바삭 호떡’과 ‘트위스트 꽈배기’를 출시했다”며 “기존 자사 인기 제품인 핫도그·치즈볼과 함께 새로운 프리미엄 냉동 간식으로 ‘K-간식’ 제품 라인업을 국내외로 다양하게 확장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