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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편집2024-04-28 11:42 (일) 기사제보 구독신청
“클리오, 국매 및 해외 매출 추정치 상향 조정과 믹스 개선효과”
“클리오, 국매 및 해외 매출 추정치 상향 조정과 믹스 개선효과”
  • 장원수 기자
  • 승인 2023.10.20 13:44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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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장의 축이 변화한다

[인사이트코리아=장원수 기자] 한화투자증권은 20일 클리오에 대해 3분기 실적은 시장 기대치를 상회할 전망이라고 전했다.

한유정 한화투자증권 연구원은 “클리오의 3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전년 동기대비 25.6% 늘어난 854억원, 영업이익은 73.6% 증가한 79억원으로 종전 추정 영업이익 63억원, 컨센서스 영업이익 67억원을 상회할 전망”이라고 밝혔다.

한유정 연구원은 “국내는 F/W 신제품, ‘킬커버 쿠션’ 판매 호조 및 인바운드 증가 효과로 국내 매출액은 536억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26.0% 성장한 것으로 추정한다”며 “특히 H&B 채널 매출액은 289억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33.7%, 전분기 대비 13.2% 성장하며 국내 매출 성장을 견인한 것으로 판단한다”고 설명했다.

한 연구원은 “해외는 일본 온라인 채널 매출액은 7개 분기 만에 전년대비 성장 전환했으나 오프라인은 재고 조정 영향으로 매출 감소가 불가피해 온오프라인 합산 일본 매출액은 89억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소폭 감소한 것으로 추정한다”고 지적했다.

그는 “‘페리페라’ 판매 호조 지속 및 ‘구달’ 입점 채널 확대로 미국 매출액은 88억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80.5% 성장하며 폭발적인 성장세가 이어진 것으로 파악된다”며 “또한 리오프닝 효과로 동남아 수출 호조 및 러시아 수출 급증으로 동남아, 유럽 합산 수출 금액은 99억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76.9% 성장한 것으로 추정한다”고 언급했다.

이어 “채널 및 제품 믹스 개선으로 영업이익률은 전년 동기대비 2.6%p, 전분기 대비 1.3%p 개선된 것으로 추정한다”고 덧붙였다.

그는 “2022년 매출 비중이 높은 해외 국가는 일본 > 중국 > 동남아·유럽 > 미국 순이었다”라며 “미국은 ‘페리페라’ 입점 채널 확대 및 ‘구달’ 런칭, 동남아는 오프라인 채널 리오프닝 효과 및 온라인 채널 추가 입점, 유럽은 신규 지역 진출 확대로 2023년에는 동남아·유럽 > 일본 > 미국 > 중국 순, 2024년에는 동남아·유럽 > 미국 > 일본 > 중국 순으로 성장의 축이 변화될 전망”이라고 말했다.

그는 “클리오의 이익 추정치 상향은 국내, 미국, 동남아, 유럽 매출 추정치 상향 조정과 믹스 개선효과를 반영해 매출총이익률 추정치를 상향함에 기인한다”고 진단했다.

그는 “기세가 좋다”며 “브랜드·제품·채널·진출국가 확대로 아직도 보여줄 것이 많다”고 전망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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