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
    B
    미세먼지
  • 경기
    B
    미세먼지
  • 인천
    B
    미세먼지
  • 광주
    B
    미세먼지
  • 대전
    B
    미세먼지
  • 대구
    B
    미세먼지
  • 울산
    B
    미세먼지
  • 부산
    B
    미세먼지
  • 강원
    B
    미세먼지
  • 충북
    B
    미세먼지
  • 충남
    B
    미세먼지
  • 전북
    R
    18℃
    미세먼지
  • 전남
    B
    미세먼지
  • 경북
    B
    미세먼지
  • 경남
    B
    미세먼지
  • 제주
    B
    미세먼지
  • 세종
    B
    미세먼지
최종편집2024-04-29 12:38 (월) 기사제보 구독신청
KGC인삼공사 홍삼, 비대면 선물로 인기…어버이날 이후에도 매출↑
KGC인삼공사 홍삼, 비대면 선물로 인기…어버이날 이후에도 매출↑
  • 이숙영 기자
  • 승인 2022.05.12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관장 카카오톡 선물하기 스승의날 앞두고 매출액 48% 증가
‘홍삼정 에브리타임 밸런스’ ‘활기력 에너지박스’ 등 간편 섭취 제품 인기
정관장 홍삼정에브리타임밸런스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 밸런스.<KGC인삼공사> 

[인사이트코리아=이숙영 기자] KGC인삼공사는 어버이날이 끝난 이후에도 모바일로 홍삼선물을 주고받는 소비자가 늘어났다고 12일 밝혔다.

KGC인삼공사가 가정의달 시즌 매출액을 분석한 결과, 지난해 5월 9일부터 15일까지 일주일간 정관장 카카오톡 선물하기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48%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코로나19 발생 이전인 2019년 동기와 비교해 233%의 매출 성장률을 기록했다. 

이는 코로나19로 인해 2030 소비자들이 옛 은사님을 직접 찾아뵙는 대신, 모바일로 스승의날 선물을 대체하려는 심리가 작용한 것으로 풀이된다. 실용성을 중시하는 젊은 세대의 소비성향이 카네이션과 같은 꽃 대신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되는 홍삼 구매로 이어졌다는 분석도 나온다.

올해 가정의 달에도 모바일로 간편하게 홍삼선물을 주고받는 트렌드가 이어지고 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홍삼정 에브리타임 밸런스’ ‘활기력’ 등과 같이 휴대와 섭취가 편리한 홍삼제품 판매량이 증가하고 있다.

실제 이번달 1일부터 8일까지 8일간 홍삼정 에브리타임 밸런스 매출액은 전월 동기 대비 24% 증가했고, 정관장 활기력 에너지박스는 일평균 약 1000세트 이상이 판매된 것으로 조사됐다. 카카오톡 선물하기 많이 선물한 랭킹 전체 부문에서도 홍삼정 에브리타임 밸런스가 2위, 활기력 에너지박스는 4위(5월 11일 배송상품 기준)에 올랐다. 

차주형 KGC인삼공사 디지털사업부장은 “최근 건강관리에 대한 관심과 더불어 기프티콘 문화가 보편화되면서 홍삼이 실용적인 건강선물로 떠올랐다”며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선 부담 없는 가격대의 정관장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