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근당건강, 중국 상하이 건강기능식품박람회 참가
종근당건강, 중국 상하이 건강기능식품박람회 참가
  • 노철중 기자
  • 승인 2021.06.28 19: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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락토핏·올앳미·프로메가 등 주요 브랜드 소개...中 타깃 락토핏 2종 주목
상해 건강식품박람회에서 관람객들이 락토핏골드 제품 설명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종근당건강
상하이 건강식품박람회에서 관람객들이 락토핏골드 제품 설명을 듣고 있다.<종근당건강>

[인사이트코리아=노철중 기자] 종근당건강(대표 김호곤)은 지난 23일부터 25일까지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건강기능식품박람회(HNC, Healthplex Nutraceutical China)에 참가해 유산균 브랜드 ‘락토핏’, 오메가3 브랜드 ‘프로메가’ 등 대표 제품을 소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종근당건강은 상하이 국제전시컨벤션센터에 홍보 부스를 설치하고 생애주기별 맞춤형 생유산균 락토핏의 제품 라인업과 브랜드파워를 적극 홍보했다. 특히 중국 소비자를 타깃으로 만든 ‘락토핏 패밀리’ ‘락토핏 베베’ 등 락토핏 2종이 현지 바이어와 방문객의 주목을 받았다.

최근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중국 뷰티 시장을 겨냥한 이너뷰티 브랜드 ‘올앳미’와 화장품 브랜드 ‘CKD Guaranteed’ 제품을 소개하며 피부상태 측정과 관리 체험, SNS 이벤트, 기념품 증정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참가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종근당건강은 2019년 중국 청도법인을 설립하고 지난해 9월 중국 신생활그룹 건강식품사업부와 협약을 맺는 등 중국 시장을 적극 공략하고 있다. 현재 상하이·강소·절강·산동·길림 등 주요 지역의 마트와 코스트코에서 락토핏의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티몰 직영몰, 경동 직영몰, 알리 건강 등 중국 대표 온라인 플랫폼에서도 판매하고 있다.

종근당건강 관계자는 “빠르게 성장 중인 중국 프로바이오틱스 시장과 뷰티 시장에 주목해 일찍부터 중국 진출을 준비해 왔다”며 “중국 소비자들의 특성과 수요를 고려한 맞춤형 제품을 개발하고 현지 유통업체와 전략적인 제휴를 통해 중국 시장 개척에 속도를 낼 계획”이라고 밝혔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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