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앤쇼핑, 방송 관련 대학생들에 ‘홈앤스마일’ 장학금 지급
홈앤쇼핑, 방송 관련 대학생들에 ‘홈앤스마일’ 장학금 지급
  • 이기동 기자
  • 승인 2021.01.21 1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장학재단 통해 2021년 1학기 대상자 40명 모집

[인사이트코리아=이기동 기자] 홈앤쇼핑(대표이사 김옥찬)은 방송 관련 전공 대학생 40명을 선정해 1인당 200만원씩 지급하는 ‘2021년 푸른등대 홈앤스마일 기부장학금’을 지원한다고 21일 밝혔다.

‘한국장학재단 푸른등대 홈앤스마일 기부장학금’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www.kosaf.go.kr)에서 이달 22일부터 내달 5일까지 신청가능하며 5월 초 발표 예정이다.

김옥찬 홈앤쇼핑 대표.홈앤쇼핑
김옥찬 홈앤쇼핑 대표.<홈앤쇼핑>

방송계열 전공 저소득층 우수 대학생 지원 미래 인재 양성

방송계열 전공 저소득층 우수 대학생 대상 장학금 지원으로 미래 방송인재 양성에 기여할 계획이다.

대한민국 국적의 국내 4년제 및 전문대학 재학생이며 학과명에 ‘방송’이 포함된 저소득층 대학생은 누구나 신청가능하다. 선정기준 및 자격 등 자세한 내용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홈앤쇼핑은 방송콘텐츠진흥재단 1억원, 시청자미디어재단 1억원 및 방송관련 학회 등에 작년 한 해 동안 방송발전 기여를 위해 약 3억 4000만을 기부한 바 있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도움이 더 절실히 필요해진 저소득층 대학생을 위해 기부를 결정했다”며 “청년들이 많이 힘들어 하고 있다는 것을 공감하고 있다. 작은 도움이지만 이번 도움으로 좌절하지 않고 용기 낼 수 있는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