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마로지스, 의약품·백신 정온 배송 시스템 구축
용마로지스, 의약품·백신 정온 배송 시스템 구축
  • 노철중 기자
  • 승인 2021.01.11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량·특수용기 활용 시 영하 20~70도 조건 배송 가능 콜드체인 구축
용마로지스는 안성 허브센터에 정온 배송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동아쏘시오홀딩스
용마로지스는 안성 허브센터에 의약품·백신 정온 배송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동아쏘시오홀딩스>

[인사이트코리아=노철중 기자] 동아쏘시오홀딩스의 물류 전문 계열회사인 용마로지스(대표이사 사장 금중식)는 의약품·백신 품질을 최적의 상태로 유통할 수 있는 정온 배송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11일 밝혔다.

의약품·백신의 정온 배송은 식품의약품안전처 ‘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 규정’ 중 제품표준서, 의약품 보관조건에서 규정한 실온(1~30도), 상온(15~25도), 냉장(2~8도), 냉소(1~15도)의 조건대로 일정한 온도를 유지하며 배송하는 것이다.

용마로지스 안성 허브센터는 전 물류과정을 담당하는 차량에 정온 설비를 장착했으며 업계 최초로 외부 공기를 차단하고 정온 상태에서 제품의 보관·분류가 가능한 밀폐시설도 구축했다.

정온 배송의 모든 과정과 장비는 표준화된 품질관리 절차로 운영되며, 품질보증팀이 자동 온도 관제 시스템을 통해서 의약품·백신의 보관, 운송 과정에 대해 실시간으로 온도를 관리하고 모니터링해 기록한다.

특히, 특수용기를 활용하면 영하 20~70도 조건을 유지하며 의약품·백신의 배송이 가능하다.

금중식 용마로지스 사장은 “의약품·백신의 안정적인 유통이 중요하게 생각되는 현재의 상황에 맞게 사업영역을 보완하고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