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한국품질만족지수 ‘자동차용 타이어’ 부문 12년 연속 1위
한국타이어, 한국품질만족지수 ‘자동차용 타이어’ 부문 12년 연속 1위
  • 한민철 기자
  • 승인 2020.10.26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용품질지수·감성품질지수 전 부문 우수한 성적 거둬
지난 23일 한국품질만족지수 평가 시상식에서 임호택(왼쪽) 한국타이어 품질부문 품질기획팀 상무와 이상진 한국표준협회 회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지난 23일 한국품질만족지수 평가 시상식에서 임호택(왼쪽) 한국타이어 품질부문 품질기획팀 상무와 이상진 한국표준협회 회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인사이트코리아=한민철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가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한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평가에서 자동차용 타이어 부문에서 12년 연속 1위에 올랐다.

한국타이어는 26일 이와 같이 밝히며, 이번 평가에서 성능과 신뢰도, 안전 등 사용품질지수 그리고 이미지, 인지도, 신규성 등 감성품질지수 전 부문에서 우수한 성적을 획득했다고 설명했다.

한국품질만족지수는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해 한국품질경영학회와 공동 실시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품질만족도 종합지표로, 한국타이어의 이번 성적은 글로벌 수준의 품질 경쟁력을 공신력 있는 기관으로부터 입증받았다고 볼 수 있다.

이번 평가에서 자동차용 타이어 부문은 ▲상품을 구매해 사용하고 있거나 사용 경험이 있는 자가운전자로 구성된 소비자 그룹 ▲6개월 이상 해당 제품을 유통 중인 판매상으로 구성된 전문가 그룹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한국타이어는 평가에 참여한 소비자와 전문가 그룹 모두로부터 높은 점수를 받았다.

한국타이어는 현재 전 세계 46개 완성차 브랜드 320여개 차종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며 글로벌 프리미엄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최근에는 포르쉐의 최초 순수 전기차인 타이칸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며 최상위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