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킴벌리 좋은느낌, 유기농 순면 흡수체 탐폰 출시
유한킴벌리 좋은느낌, 유기농 순면 흡수체 탐폰 출시
  • 이기동 기자
  • 승인 2019.02.01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기농 생리대 찾는 소비자 니즈 반영한 ‘탐폰’ 신제품

[인사이트코리아=이기동 기자] 유한킴벌리 생리대 브랜드 ‘좋은느낌’이 유기농 순면 흡수체가 적용된 ‘좋은느낌 탐폰’을 출시했다.

유기농 순면 흡수체가 적용된 ‘좋은느낌 탐폰’.유한킴벌리
유기농 순면 흡수체가 적용된 ‘좋은느낌 탐폰’.<유한킴벌리>

유기농 순면이란 3년 이상 화학비료를 사용하지 않은 토양에서 자란 원료를 사용한 순면으로, 좋은느낌 탐폰 흡수체의 경우 국제 인증 OCS 100을 통해 유기농 인증을 부여 받았다.

100% 유기농 순면 흡수체 사용…탐폰 분야 최초 OK BIOBASED 유럽 에코 인증 획득

또한 재생 가능한 원료를 사용할 때 부여 받는 ‘OK BIOBASED’ 유럽 에코 인증을 탐폰 분야에서는 최초로 획득하며, 흡수체와 흡수커버의 98%가 천연소재임을 미국 농무부(USDA)가 인증해 주는 ‘USDA BIOBASED’도 받았다.

‘편안함’을 주안점으로 제품개발을 거듭해온 좋은느낌은 탐폰 뿐만 아니라, 앞서 100% 유기농 순면커버가 적용된 패드, 입는 오버나이트, 라이너를 잇달아 출시하며 유기농 라인을 강화하고 있다.

유한킴벌리 관계자는 “친자연 및 유기농 순면커버 생리대 시장(출처 : 칸타패널)은 지난해 60% 이상 성장했다”며 “좋은느낌은 높은 안심감을 원하는 고객 기호에 부응하기 위해 유기농 라인을 강화했으며, 개인 특성에 따라 제품을 다양하게 선택하는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히기 위해 유기농 탐폰을 새롭게 출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한편 체내 삽입형 여성위생용품인 탐폰은 미국에서는 이미 여성위생용품 시장의 40%를 형성하며 그 규모가 우리나라의 70배가 넘는다. 조사전문기관 닐슨에 따르면 국내 탐폰 시장은 90억원 이상으로 추정되며 매년 10% 이상 성장하고 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