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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온, 장수 브랜드 파생작으로 청년층 공략…크림 넣은 초코파이 누적판매 450만개 돌파
오리온, 장수 브랜드 파생작으로 청년층 공략…크림 넣은 초코파이 누적판매 450만개 돌파
  • 이시아 기자
  • 승인 2024.03.14 09:52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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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온 ‘초코파이하우스∙마이구미 알맹이∙오트 다이제’ 제품 이미지
오리온 초코파이하우스∙마이구미 알맹이∙오트 다이제 제품 이미지<오리온>

[인사이트코리아=이시아 기자] 오리온은 장수 브랜드의 파생상품 ‘초코파이하우스’ ‘마이구미 알맹이’ ‘오트 다이제’가 2030세대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이 제품의 인기 비결은 장수 브랜드의 고유한 정체성은 유지하면서 원료부터 맛, 식감, 모양까지  바꾸는 등 변신을 시도하며 젊은 세대들에게 트렌디한 간식으로 자리를 잡은 결과라는 게 오리온의 설명이다.

지난 2월 선보인 초코파이하우스는 초코파이 출시 50년만에 처음으로 케이크 속 마시멜로 대신 크림을 넣어 맛과 식감을 바꾸며 화제를 모았다. 특히 새로운 경험을 추구하는 2030세대 디저트 간식으로 인기 끌며 출시 20일 만에 누적판매량 450만개를 돌파했다.

1992년 출시된 마이구미는 포도, 자두, 리찌, 키위 등 마이구미 알맹이 시리즈 인기에 힘입어 재전성기를 맞고 있다. 과일과 비슷한 맛과 식감뿐만 아니라 모양, 색상까지 섬세하게 구현해 청년층의 SNS 인증샷 욕구를 자극하며 아이들 간식으로 인식되던 젤리 소비층을 성인까지 확대했다는 설명이다.

1982년 출시된 다이제는 최근 귀리를 쿠키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오트 다이제까지 라인업을 확장하며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오리온만의 그래놀라 제조 기술력으로 카페나 베이커리에서 즐기는 수제 쿠키의 맛과 식감을 제대로 구현해 디저트도 맛과 영양을 깐깐하게 따지는 2030여성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초코파이, 마이구미, 다이제가 장수 브랜드로 오랫동안 사랑 받아온 비결은 끊임없는 제품 혁신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한 데 있다”며 “기존에 없던 맛, 식감, 모양을 개발하는 등 트렌드에 민감하면서도 이색 조합에 열광하는 젊은 세대를 적극 공략해 소비층을 지속 확대해갈 것”이라고 밝혔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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