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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편집2024-04-29 19:43 (월) 기사제보 구독신청
바디프랜드, 10월 매출 전년比 14%↑…실적 턴어라운드
바디프랜드, 10월 매출 전년比 14%↑…실적 턴어라운드
  • 이시아 기자
  • 승인 2023.11.22 19:03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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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디프랜드
바디프랜드가 지난달 매출이 전년 대비 14% 증가한 약 380억원으로 실적 턴어라운드에 돌입했다. <바디프랜드>

[인사이트코리아=이시아 기자] 바디프랜드가 지난달 매출이 전년 대비 14% 증가한 약 380억원으로 실적 턴어라운드에 돌입했다고 22일 밝혔다.

특히 지난 9월 출시한 ‘로보워킹 테크놀로지’가 접목된 콤팩트 사이즈 안마의자 ‘팔콘’은 10월 총 매출액의 33% 이상의 비중을 차지하며 매출을 견인했다. 

팔콘은 출시 두 달 만에 총 판매 대수 1만 대를 돌파하며 출시 직후부터 기술집약적 가성비 제품으로 소비자들에 선풍적인 인기를 끌며 기대치를 훨신 웃도는 실적을 나타냈다. 현재는 누적 매출 300억원을 넘긴 상황이다.  

팔콘 외에 올해 4·6월 각각 출시된 의료기기 안마의자 ‘메디컬팬텀’과 체성분 측정이 가능한 신개념 홈 헬스케어 트레이너 안마의자 ‘다빈치’ 그리고 로보워킹 테크놀로지가 최초로 적용된 안마의자 ‘팬텀 로보’가 10월 판매량 상위권을 차지했다.

회사 측은 이 같은 실적 턴어라운드는 공격적인 연구개발 투자를 통한 지속적인 신제품 출시와 두 다리부가 독립적으로 구동되는 로보워킹 테크놀러지 기술의 대중화라는 바디프랜드의 전략이 주효했던 것으로 풀이했다. 실제 팔콘 출시 이후 로보워킹 테크놀로지를 적용한 제품들의 판매 비중은 55%에 달할 정도로 대중화를 실현해나가고 있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로보워킹 테크놀로지 기술 탑재 제품들의 호실적과 더불어 성능 및 디자인 모두 우수한 기술집약적이지만 가성비 높은 제품들의 인기를 통해 자사의 전략에 대한 확신을 얻었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앞으로도 공격적인 연구개발을 통한 혁신적인 제품 출시로 ‘디지털 헬스케어 전문 기업’으로서 안마의자가 단순 마사지의 기능을 가진 제품에서 더 나아가 ‘헬스케어 로봇’ 제품으로 인식될 수 있도록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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