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
    B
    미세먼지
  • 경기
    B
    미세먼지
  • 인천
    B
    미세먼지
  • 광주
    R
    18℃
    미세먼지
  • 대전
    B
    미세먼지
  • 대구
    B
    미세먼지
  • 울산
    B
    미세먼지
  • 부산
    B
    미세먼지
  • 강원
    B
    미세먼지
  • 충북
    B
    미세먼지
  • 충남
    B
    미세먼지
  • 전북
    B
    미세먼지
  • 전남
    B
    미세먼지
  • 경북
    B
    미세먼지
  • 경남
    B
    미세먼지
  • 제주
    B
    미세먼지
  • 세종
    H
    19℃
    미세먼지
최종편집2024-04-29 12:38 (월) 기사제보 구독신청
위메이드플레이 ‘상하이 애니팡’, 서비스 8년 만에 하트 사용 54억 개 돌파
위메이드플레이 ‘상하이 애니팡’, 서비스 8년 만에 하트 사용 54억 개 돌파
  • 장원수 기자
  • 승인 2023.09.07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수 게임이자 퍼즐 마니아들의 대표 게임으로 자리매김한 ‘상하이 애니팡’, 서비스 8주년 맞이해
3매치, 합성 퍼즐이 주류인 게임 시장에서 그림 블록 맞추기라는 이색 퍼즐로 마니아층 사로잡아
‘상하이 애니팡’이 서비스 8주년을 맞이했다. <위메이드플레이>

[인사이트코리아=장원수 기자] ㈜위메이드플레이(대표 이호대)는 모바일 퍼즐 게임 ‘상하이 애니팡’이 서비스 8주년을 맞이하며 누적 하트 사용 수 54억 개를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2015년 9월 출시된 ‘상하이 애니팡’은 9월 5일 기준, 게임 내 정규 퍼즐 스테이지 플레이를 위해 사용된 하트의 누적 사용 개수가 54억3000만 개를 기록했다. 연간 평균 6억7800여만 개, 월간 평균 5650여만 개의 사용 개수가 집계된 이번 기록은 하루에만 수만 여 명이 참여하는 경쟁 및 이벤트 플레이가 제외된 것으로 퍼즐 특유의 고정 팬 효과라는 점에서 관심을 모은다. 또한 3매치 또는 합성 방식이 주류인 퍼즐 게임 시장에서 같은 그림을 제거하는 ‘상하이 애니팡’의 이번 기록은 비주류 퍼즐에 대한 마니아층의 호응과 시장성을 입증한 것이라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위메이드플레이 김신현 팀장은 “대중적인 퍼즐 게임 시장에서 마니아층이 즐길 차별적인 퍼즐을 목표로 개발한 ‘상하이 애니팡’ 이용자들께 장수 게임이자, 개성 있는 모바일게임이라는 타이틀을 선사할 이색 개발과 서비스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상하이 애니팡’은 1만2000여 개의 정규 퍼즐 스테이지와 15종의 이벤트에 이어 8주년을 기념하는 신규 콘텐츠와 이벤트를 6주 동안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주요 업데이트는 ‘하드 스테이지’와 ‘무한의 탑’ 신설을 비롯해 ‘뉴 보석러시’와 ‘상하이 페스티벌 가을 시즌’ 개설 등이며 접속에 따른 아이템 선물과 경품 행사 등 이벤트 4종이 10월 24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