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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편집2024-04-29 19:43 (월) 기사제보 구독신청
롯데웰푸드, 필리핀 최대 유통채널과 판매활성화 MOU
롯데웰푸드, 필리핀 최대 유통채널과 판매활성화 MOU
  • 이숙영 기자
  • 승인 2023.05.18 10:01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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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빼빼로’ 동남아 최대 인기지역인 필리핀서 브랜드력 강화
MOU를 체결한 최명림(오른쪽) 롯데웰푸드 글로벌사업본부장 칼 알렉산더 코타오코 S&R 부사장(사진 왼쪽)
최명림(오른쪽) 롯데웰푸드 글로벌사업본부장 칼 알렉산더 코타오코 S&R 부사장이 MOU를 체결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롯데웰푸드>

[인사이트코리아=이숙영 기자]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는 필리핀 마닐라 S&R본사에서 필리핀 현지 유통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S&R은 2001년 설립된 필리핀의 최대 창고형 멤버십 체인이다. 필리핀은 아직 한국에 비해 온라인쇼핑이 활성도가 낮아, 전통적인 유통채널의 강세인 국가이다. S&R은 다양한 물품과 훌륭한 가성비, 멤버십을 앞세워 필리핀 유통채널의 최강자로 떠올랐다. 필리핀 내 현재 23개점을 운영 중이다.

롯데웰푸드는 2016년 이후 S&R을 통해 주력 수출 브랜드인 ‘빼빼로’를 포함하여 다양한 브랜드를 론칭해왔다. 그 결과 필리핀에서의 한류 인기에 힘입어 필리핀은 ‘빼빼로’의 최대 수출 국가가 되었다. 

롯데웰푸드는 이번 협약을 통하여 필리핀 전역에 빼빼로 브랜드 홍보를 강화하고, 주요 수출 품목인 캔햄과 분유 등 ‘K-Food’의 동남아 진출 확대의 발판을 마련한다. 올해는 기존 수출 제품 분포 확대 및 ‘애니타임’ 캔디 대용량 제품 등 창고형 매장 적합 신규 제품의 수출을 지속 확대하기로 협의했다.

Karl Alexander Cotaoco S&R 부사장은 “2016년부터 지속해 온 양사의 협력을 강화할 수 있게 되었다”며 “롯데웰푸드의 훌륭한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도입하여, S&R 회원들 에게 제공 하겠다”고 말했다.

최명림 롯데웰푸드 글로벌사업본부장은 “롯데웰푸드와 S&R과의 파트너쉽을 통하여 필리핀에서 함께 성장해 나가겠다”며, “롯데웰푸드의 ‘빼빼로’를 비롯 캔햄과 분유 및 다양한 K-Food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수출 확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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