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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편집2024-04-29 12:38 (월) 기사제보 구독신청
166만명 구독한 KB증권 'PRIME CLUB', 성공 비결은?
166만명 구독한 KB증권 'PRIME CLUB', 성공 비결은?
  • 이재형 기자
  • 승인 2023.04.20 10:14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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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계 최초 구독경제 모델 도입한지 3년만에 166만명 구독
비대면 채널 통한 촘촘하고 강화된 PB상담 서비스 제공
KB증권 서울 여의도 본사.<KB증권>

[인사이트코리아=이재형 기자] KB증권(대표이사 박정림, 김성현)은 업계 최초 회원제 자산관리서비스인 ‘PRIME CLUB’이 서비스 오픈 3년 만에 166만명의 구독자가 이용하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KB증권의 ‘PRIME CLUB’은 고객에게 시장주도주, 기관·외국인 실시간 수급 분석, 기술적 분석을 바탕으로 한 매매타이밍 정보, 프라임 증권 방송 등의 투자정보와 프라임PB 의 컨설팅까지 제공하는 회원제 자산관리서비스다.

‘PRIME CLUB’은 2020년 4월에 서비스를 오픈했으며, 4월 20일 현재까지 166만명의 투자자들이 구독하고 있다.

‘PRIME CLUB’의 성공 비결은 첫 번째, 다양한 콘텐츠로 투자자의 길잡이가 되고 있는 점이다. 장이 시작하면서 강세를 보이는 종목을 한 눈에 확인 할 수 있는 ‘쩜상랭킹’, 전문가의 시선으로 종목이나 섹터의 투자 전략을 제시하는 ‘살까말까’, 매수·매도가 뿐만 아니라 손절가까지 제공하여 투자종목 선정시 빠른 결정을 할 수 있게 해주는 ‘오늘의 추천주’ 등의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또한, 매일 시장의 수급과 핵심 종목을 발빠르게 분석하는 ‘지금 기관이 사는 종목’, 시장에 잘 알려지지 않은 숨은 옥석을 찾아서 분석해주는 스몰캡 탐방리포트인 ‘텐베거 리포트’, 직접 유망 기업을 탐방하고 그 후기를 알려주는 ‘온라인IR’ 등의 유료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두 번째 성공 비결은 ‘PRIME CLUB’의 프라임PB가 제공하는 촘촘하고 강화된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이다. 서비스를 가입한 고객은 원하는 프라임PB를 지정하거나 매칭해 주는 프라임PB와 전화로 ‘즉시 상담’ 또는 원하는 시간에 ‘전화상담 예약’하여 투자 상담 및 업무처리를 할 수 있다.

통화가 어려운 고객은 ‘Prime 게시판 상담’ 및 카카오톡 메시저를 이용한 ‘Prime 상담톡’을 이용하여 실시간 상담도 가능하다. 상담 후에는 프라임PB의 상담을 별점으로 평가하여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마지막 성공 비결은 ‘PRIME CLUB’ 투자설명회를 통한 고객과의 접점 확대 및 온라인 서비스의 한계를 극복한 점이다. ‘PRIME CLUB’은 지난 3월 31일 부산에서 부산지역의 KB증권 PB와 KB국민은행 PB가 함께 참여하여 투자설명회를 개최했으며, 행사에 참석한 고객에게 증권/은행의 On-Offline 연계를 통한 양질의 투자 정보를 제공했다. 

‘PRIME CLUB’은 앞으로 서울 및 지방에 3회의 행사를 준비 중이며, 특색있는 콘텐츠로 구성하여 고객들이 함께할 수 있는 알찬 시간을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

KB증권 하우성 플랫폼총괄본부장은 “‘PRIME CLUB’은 고객들이 느끼는 불편함을 해결하고자 하는 의지에서 출발한 서비스다”면서 “3년이라는 기간 동안 ‘PRIME CLUB’을 아껴주고 지지해준 고객님들께 깊이 감사 드리며, 어려운 투자 환경에서도 함께 해준 고객님들의 사랑에 보답할 수 있는 ‘PRIME CLUB’이 될 수 있도록 앞장서서 솔선수범하여, 향후 100년까지 지속되는 서비스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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