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머너즈 워’ 핵심 플레이 방식 계승, 수동 전투와 탄탄한 스토리 기반으로 글로벌 시장 어필
[인사이트코리아=신광렬 기자]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소환형 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이 국내 한국 시간 기준 9일부터 글로벌 170여 개국에서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한국과 북미를 넘어 세계 전역에서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명성을 잇고 글로벌 IP 파워를 입증하겠다는 포부다.
크로니클은 전 세계 1억 8천만 다운로드를 달성한 컴투스의 메가 히트작 서머너즈 워 지적재산권(IP)를 기반으로 제작된 글로벌 타이틀이다. 지난 해 8월 한국 출시 후 구글플레이스토어∙애플앱스토어 등 양대 앱마켓 인기 게임 1위를 달성했으며, 11월엔 북미에 출시해 스팀 유저들로부터 긍정적인 평가를 얻는 등 기존 IP 팬과 해당 장르를 선호하는 유저층까지 모두 흡수하며 호평을 받았다.
유럽과 남미, 아시아 등 170여 개국으로 서비스 지역을 확대하고 본격적인 세계 시장 진출에 나서는 ‘크로니클’은 구글플레이스토어, 애플앱스토어 등 앱마켓을 비롯해 컴투스 그룹의 하이브 크로스 플레이, 구글 PC게임 지원 플랫폼 구글 플레이 게임즈, 글로벌 PC게임 플랫폼 스팀 등 여러 플랫폼으로 서비스된다. 또한 영어∙독일어∙프랑스어∙일본어∙중국어∙태국어 등 총 14개 다양한 언어로 세계 유저들을 공략한다.
실제로 크로니클은 출시 전부터 해외 팬들로부터 많은 주목을 받았다. 2월 초 대만에서 진행된 ‘타이페이 게임쇼 2023’에 전시 부스에서 현지 팬들과 총괄 PD가 직접 소통을 나누기도 했으며, 지난 해 4월 베타 테스트로 게임을 소개한 태국에서도 각종 오프라인 행사와 유명 인플루언서들의 활동을 통해 현지 유저들과 직접 호흡하기도 했다. 이 밖에도 일본, 필리핀, 인도네시아를 비롯해 유럽 여러 지역에서도 현지에 최적화된 마케팅 프로모션을 통해 동서양을 아우르며 세계적 인기를 얻고 있는 서머너즈 워 IP의 명성을 이어가기 위한 준비를 마쳤다.
컴투스 한지훈 게임사업부문장은 “크로니클이 드디어 글로벌 전역으로 서비스를 확대하고 본격적으로 전 세계의 이용자들을 만나게 된다”며 “글로벌 팬들의 기대감이 한껏 달아오른 만큼 2023년 1000억 매출 클럽 라인업 달성이라는 목표를 이루고, 서머너즈 워 IP 파워를 다시 한번 입증할 수 있도록 최고의 서비스를 이어갈 것”이라며 포부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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