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
    B
    24℃
    미세먼지
  • 경기
    B
    23℃
    미세먼지
  • 인천
    B
    미세먼지
  • 광주
    B
    미세먼지
  • 대전
    B
    25℃
    미세먼지
  • 대구
    B
    23℃
    미세먼지
  • 울산
    B
    미세먼지
  • 부산
    B
    23℃
    미세먼지
  • 강원
    B
    미세먼지
  • 충북
    B
    23℃
    미세먼지
  • 충남
    B
    미세먼지
  • 전북
    Y
    25℃
    미세먼지
  • 전남
    B
    미세먼지
  • 경북
    B
    23℃
    미세먼지
  • 경남
    B
    23℃
    미세먼지
  • 제주
    H
    24℃
    미세먼지
  • 세종
    B
    24℃
    미세먼지
최종편집2024-05-03 18:16 (금) 기사제보 구독신청
무알코올 맥주 인기에…하이트진로음료 ‘하이트제로0.00’ 매출 전년比 31% ↑
무알코올 맥주 인기에…하이트진로음료 ‘하이트제로0.00’ 매출 전년比 31% ↑
  • 이숙영 기자
  • 승인 2023.01.19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프리 리뉴얼 후 급성장…올 1월 기준 누적판매 1억1000만캔 돌파
무알코올 맥주맛 음료 ‘하이트제로0.00’의 지난해 연간 매출이 전년 대비 31% 신장했다.<하이트진로음료>

[인사이트코리아=이숙영 기자] 하이트진로음료는 무알코올 맥주맛 음료 ‘하이트제로0.00’의 지난해 연간 매출이 전년 대비 31% 신장했다고 19일 밝혔다.

하이트제로0.00은 지난 2021년 2월 ‘국내 유일 올프리 제품’으로 전면 리뉴얼한 이후 빠른 속도로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올프리(ALL-FREE)란 알코올, 칼로리, 당류 3가지 모두가 제로(프리)인 것을 뜻한다. 

실제 2012년 국내 최초 출시 이후 첫 해 600만캔 수준이던 하이트제로0.00의 연간 판매량은 리뉴얼 이후인 2022년 2700만캔으로 4.5배 뛰었다. 올해 1월 기준 누적 판매량은 1억1000만캔을 넘어섰다.

하이트제로0.00은 2012년 국내 NAB(Non Alcoholic Beverage·무/비알코올성 음료) 시장에 첫 시동을 걸었다. 이 제품은 알코올이 전혀 들어 있지 않은 무알코올 제품이며, ‘식품 등의 표시기준’에 따라 100mL당 4kcal 미만 제품으로 무칼로리에 해당한다고 하이트진로음료 측은 설명했다. 

지난해 12월 육상선수 김민지를 모델로 기용한 신규 광고가 온에어 한 달 만에 유튜브 조회수 500만회를 넘기는 등 뜨거운 반응을 일으켰으며, 하이트진로음료는 설 연휴를 시작으로 지상파 TV 광고를 추가 집행할 계획이다. 

하이트진로음료 관계자는 “무알코올 맥주맛 음료 시장에 국내 주류 기업들에 이어 수입 맥주 유통사 브랜드까지 앞다퉈 뛰어들면서 경쟁이 본격화되는 등 3~4년 안에 2000억원대 규모까지 시장이 확대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추가 신제품 출시 등 마케팅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