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이미지 강화 일환…아웃박스 포장단위 변경, 물류 배송 부담 감소
[인사이트코리아=이기동 기자] 동아제약(대표 최호진)은 종합감기약 ‘판피린’이 15년 만에 패키지 디자인을 전면 교체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패키지 리뉴얼은 60여년 간 국내 대표 감기약으로 자리 잡은 판피린 브랜드 강화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판피린의 캐릭터인 두건을 두른 소녀 이미지는 현대적인 스타일로 바꾸고, 브랜드의 대표 컬러 빨강, 파랑, 골드 3색에 각각 보호/생명력, 치유/신뢰, No.1 브랜드라는 의미를 부여했다. 또한 대표 자음인 ‘ㅍ’을 형상화한 디자인을 삽입해 브랜드 이미지를 더욱 강화했다는 설명이다.
이와 함께 유통 과정에서의 운송 부담을 줄이기 위해 아웃박스 포장단위도 변경했다. 기존의 30병*9케이스에서 30병*6케이스로 변경해 박스 무게를 6.5kg 가량 줄였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판피린의 고유 자산에 현대적인 스타일이 접목된 패키지 리뉴얼을 15년 만에 선보이게 됐다”며 “새로운 패키지에 담긴 브랜드 가치가 소비자들에게 잘 전달될 수 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오래도록 대한민국 대표 감기약으로 사랑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아제약 판피린은 1956년 일반의약품 허가를 받고 정제 형태로 1961년 대중들에게 첫 선을 보였으며 1977년부터 현재와 같은 크기의 병에 담긴 액상 형태로 발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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