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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뮤지션 포스트 말론의 와인“…아영FBC, ‘메종 넘버 나인’ 선봬
“글로벌 뮤지션 포스트 말론의 와인“…아영FBC, ‘메종 넘버 나인’ 선봬
  • 이숙영 기자
  • 승인 2022.09.28 11:08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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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종넘버나인
아영FBC가 메종 넘버나인을 국내 독점 수입해 선보인다.<FBC>

[인사이트코리아=이숙영 기자] 종합 주류 기업 아영FBC는 세계적인 뮤지션 ‘포스트 말론‘의 첫 번째 와인 브랜드인 ‘메종 넘버 나인‘을 국내 독점 수입한다고 28일 밝혔다.

메종 넘버 나인은 세계적인 뮤지션 포스트 말론이 만든 첫 번째 와인 브랜드로 글로벌 와인 플랫폼 비비노에 출시했을 당시 서버가 다운되고 이틀 만에 5만병이 전량 판매되는 등 로제 와인으로는 전례없는 판매기록을 남긴 바 있다.   

메종 넘버 나인은 포스트 말론의 친구인 사업가 제임스 모리세이, 음악 매니저 드레 런던이 참여해 만들었으며 프로방스 와이너리 그룹인 MDCV의 알렉시스 코르누와 협력했다. 알렉시스 코르누는 지난 3년간 열린 와인 대회에서 20회가 넘는 우승 이력을 가진 와인 메이커로 다양한 양조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아영FBC에 따르면 메종 넘버 나인은 그르나슈, 씬소, 시라, 메를로를 각각 15% 혼합해 만들었다. 은은한 꽃 향과 신선한 과일 향이 강렬하고 잘 익은 파인애플, 상큼한 배, 딸기의 향이 느껴지며, 한잔을 따르면 아주 연한 핑크색의 맑은 복숭아 컬러가 특징이다. 식전주나 어떤 음식과도 잘 어울린다.

메종 넘버 나인은 최초의 로제 와인 생산지인 프랑스 프로방스에서 생산되며, 고도의 숙련된 생산방식을 유지하기 위해 국제표준 품질 보증 시스템인 ISO 9001 인증을 받았다. 세계적인 온라인 플랫폼인 ‘와인 닷컴과 유명 와인매거진‘디캔터’에서 각각 91점, 90점을 받으며 높은 품질을 입증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한편 포스트 말론은 미국의 싱어송라이터이자 힙합아티스트이다. 2016년 칸예 웨스트의 앨범 참여와 정규 앨범 발매를 시작으로 중독성 있는 훅과 허스키한 음색으로 데뷔 초부터 큰 반향을 일으켰다. 프랑스를 자주 여행하며 로제 와인을 구상한 것으로 알려졌다. 

아영FBC 관계자는 “세계적인 힙합 아티스트이자 래퍼인 포스트 말론의 와인을 단독 론칭하여 매우 의미 있게 생각한다“며 “현재 브랜드 홍보를 위한 포스트 말론의 첫 방한 여부에 대해 메종넘버나인 본사 측과 긍정적인 대화를 나누고있다“고 밝혔다. 메종 넘버 나인은 6만원대로 대형 마트, 주요 백화점에서 선예약을 할 수 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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