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
    B
    미세먼지
  • 경기
    B
    미세먼지
  • 인천
    Y
    24℃
    미세먼지
  • 광주
    Y
    23℃
    미세먼지
  • 대전
    B
    미세먼지
  • 대구
    B
    미세먼지
  • 울산
    B
    미세먼지
  • 부산
    B
    미세먼지
  • 강원
    B
    미세먼지
  • 충북
    B
    26℃
    미세먼지
  • 충남
    B
    26℃
    미세먼지
  • 전북
    H
    25℃
    미세먼지
  • 전남
    H
    21℃
    미세먼지
  • 경북
    B
    미세먼지
  • 경남
    H
    23℃
    미세먼지
  • 제주
    H
    18℃
    미세먼지
  • 세종
    B
    26℃
    미세먼지
최종편집2024-04-26 15:02 (금) 기사제보 구독신청
CU, 프리미엄 증류식 소주 '빛' 선봬
CU, 프리미엄 증류식 소주 '빛' 선봬
  • 이숙영 기자
  • 승인 2022.08.31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U가 빛 소주를 출시했다.
CU가 빛 소주를 출시했다.<BGF리테일>

[인사이트코리아=이숙영 기자] 편의점 CU가 최근 2030세대를 중심으로 높아지고 있는 프리미엄 소주의 인기에 맞춰 합리적인 가격대의 프리미엄 증류주를 선보인다. 

CU는 증류식 소주 빛24(24도)를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연이어 9월에는 셰리 오크 숙성한 빛32오크(32도)도 선보일 예정이다.

빛24와 빛32오크는 375ml 용량에 가격은 각각 7900원, 1만2900원으로 기존 프리미엄 소주 대비 품질은 높이고 가격은 낮췄다. 

CU의 빛 소주는 이 순간을 빛나게 한다는 콘셉트로 경이로운 존재를 뜻하는 유행어 ‘그저 빛’에 착안해 제품명을 지었다. 

빛 소주의 제조는 경상남도 창녕군에서 1945년부터 3대째 이어오는 전통주 양조장인 ‘우포의아침’이 맡았으며, 우포에서 생산한 쌀을 주원료로 사용한다.

낮은 압력과 온도에서 술을 제조하는 감압 증류 방식으로 만들어져 이취 없이 깔끔한 풍미와 부드러운 목넘김이 특징이다.  

한편 프리미엄 소주의 수요는 날로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최근 3개월 간 관련 상품의 전년 대비 매출신장률은 6월 75.1%, 7월 68.9%, 8월 99.4%로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특히 프리미엄 소주의 연령대별 매출 구성비를 보면 이달 기준 20대 31.6%, 30대 35.1%로 젊은층이 전체 66% 이상을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배우 박은우를 빛 소주의 모델로 발탁했으며 씨유튜브를 통해 빛 소주 숏폼 광고도 다음달 중 선보일 계획이다. 빛 소주 출시를 기념해 ‘친구타임’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9월 한 달간 매일 오후 7~9시 전국 CU에서 빛24, 빛32오크 구매 시 3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