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
    B
    미세먼지
  • 경기
    Y
    13℃
    미세먼지
  • 인천
    B
    12℃
    미세먼지
  • 광주
    B
    미세먼지
  • 대전
    B
    15℃
    미세먼지
  • 대구
    B
    미세먼지
  • 울산
    B
    미세먼지
  • 부산
    B
    미세먼지
  • 강원
    B
    14℃
    미세먼지
  • 충북
    B
    16℃
    미세먼지
  • 충남
    B
    13℃
    미세먼지
  • 전북
    B
    15℃
    미세먼지
  • 전남
    B
    12℃
    미세먼지
  • 경북
    B
    17℃
    미세먼지
  • 경남
    B
    미세먼지
  • 제주
    Y
    13℃
    미세먼지
  • 세종
    B
    13℃
    미세먼지
최종편집2024-04-26 18:52 (금) 기사제보 구독신청
하이트진로, 출시 3주년 ‘진로’ 누적 판매량 10억병 돌파
하이트진로, 출시 3주년 ‘진로’ 누적 판매량 10억병 돌파
  • 이숙영 기자
  • 승인 2022.04.25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흥용 제품도 10% 가까이 늘며 시장 회복세 견인
진로
하이트진로의 두꺼비 소주 ‘진로’가 출시 3주년을 맞았다.<하이트진로>

[인사이트코리아=이숙영 기자] 하이트진로는 두꺼비 소주 ‘진로’가 출시 3주년을 맞았다고 25일 밝혔다. 

진로는 지난 3년간 누적판매 10억병을 돌파하고 1초에 11병이 판매되며 참이슬과 함께 하이트진로의 대표 소주 브랜드로 성장했다.

코로나19로 인한 경기 침체에도 진로는 판매 성장세를 이어갔다. 지난해에는 전년 대비 약 5% 판매 증가했다. 팩소주, 페트소주 출시 등 다양한 라인업을 갖춘 가정용 제품이 약 37% 성장하며 판매를 견인했다. 홈술족을 겨냥한 팩소주와 페트소주는 전체 가정 판매의 약 17%를 차지했다. 

올해 1분기 판매도 전년 동기 대비 약 8% 증가하면서 상승 흐름을 이어갔다. 유흥용 제품은 약 10% 성장하며 유흥 시장 회복의 신호를 알렸다.

하이트진로는 올해도 진로의 대세감을 이어간다. 일상생활 속에서 진로 브랜드를 체험하는 마케팅 활동으로 트렌드를 주도한다는 계획이다. 현재 국내 소셜 펀딩 플랫폼 와디즈와 두꺼비 캐릭터 아이디어 상품 8종의 펀딩을 진행 중으로 누적 모금액은 5억원을 돌파했다. 국내 최초 주류 캐릭터샵인 두껍상회의 전국 순회도 지속된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꾸준히 진로와 두꺼비를 사랑해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출시 4년차를 맞은 올해는 엔데믹과 함께 소비자 접점에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서 대표 소주 브랜드로서의 대세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