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
    B
    미세먼지
  • 경기
    Y
    13℃
    미세먼지
  • 인천
    B
    12℃
    미세먼지
  • 광주
    B
    미세먼지
  • 대전
    B
    15℃
    미세먼지
  • 대구
    B
    미세먼지
  • 울산
    B
    미세먼지
  • 부산
    B
    미세먼지
  • 강원
    B
    14℃
    미세먼지
  • 충북
    B
    16℃
    미세먼지
  • 충남
    B
    13℃
    미세먼지
  • 전북
    B
    15℃
    미세먼지
  • 전남
    B
    12℃
    미세먼지
  • 경북
    B
    17℃
    미세먼지
  • 경남
    B
    미세먼지
  • 제주
    Y
    13℃
    미세먼지
  • 세종
    B
    13℃
    미세먼지
최종편집2024-04-26 18:52 (금) 기사제보 구독신청
빙그레 바나나맛우유·요플레,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1위
빙그레 바나나맛우유·요플레,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1위
  • 이숙영 기자
  • 승인 2022.04.01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조사...가공우유와 떠먹는 요거트 부문 '2관왕'
[빙그레]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2개 부문 1위 수상
빙그레가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2개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빙그레>

[인사이트코리아=이숙영 기자] 빙그레 ‘바나나맛우유‘와 ‘요플레‘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2022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조사에서 각각 가공우유 부문과 떠먹는 요거트 부문 1위에 올랐다.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국내 최초로 개발한 브랜드 관리 모델로 대한민국 소비생활을 대표하는 각 산업의 제품 및 서비스, 브랜드 경쟁력을 측정하는 평가제도다. 소비자 설문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와 선호도 등을 세부적으로 조사하고 각 항목을 지수화해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이번 조사에서 소비자로부터 우수한 평가를 받아 바나나맛우유가 가공우유 부문 15년 연속 1위, 요플레가 떠먹는 요거트 부문 16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국내 가공유 1등 브랜드인 빙그레 바나나맛우유는 올해로 출시 48주년을 맞으며 기성세대와 추억을 공유하는 동시에 MZ세대를 겨냥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2016년부터 겨울마다 색다른 패키지의 시즈널 에디션을 선보이고 있으며, 올해는 호랑이띠 해를 맞아 호랑이를 캐릭터화한 어흥 에디션을 선보였다. 

1983년 국내 시장에 처음 선보인 요플레는 과일 요거트 '요플레 오리지널'을 비롯해 국내 최초 프로틴 요거트 '요플레 프로틴', 프리미엄 원물이 담긴 '요플레 토핑' 등 트렌디하고 혁신적인 제품을 통해 국내 요거트 시장의 대표 브랜드로 자리잡았으며, 시장 점유율 1위를 지키고 있다. 

빙그레 관계자는 “바나나맛우유와 요플레는 많은 분들의 관심과 사랑 덕분에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국민제품으로 자리매김했다”며 “지속적인 제품 개발과 마케팅 활동을 통해 소비자분들께 친숙하면서도 새로운 브랜드로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