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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공항공사, 여객 수요 조기 회복 위해 프로모션 시행
인천공항공사, 여객 수요 조기 회복 위해 프로모션 시행
  • 김동수 기자
  • 승인 2021.11.15 10:54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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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경욱 사장 “방역과 서비스 관리에 만전 기하겠다”
인천국제공항공사가 코로나19로 침체한 항공 여객 수요의 조기 회복을 위해 프로모션을 시행한다.<인천국제공항공사>

[인사이트코리아=김동수 기자]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김경욱)는 코로나19로 침체한 항공 여객 수요의 조기 회복을 위해 ‘인천공항 웰컴 백(Welcome Back) 프로모션’을 시행한다고 15일 밝혔다.

공사는 백신 접종 확대와 정부의 단계적 일상회복 방안 시행에 맞춰 항공 여행 심리의 조속한 회복을 지원하고 항공·여행업계 상생발전을 촉진하고자 이번 프로모션을 기획했다.

공사의 웰컴 백 프로모션은 11월 셋째 주부터 12월 둘째 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여행사, 항공사, 여객 등 항공 여행 관련 주요 타깃 군을 대상으로 ▲여행안전권역(트래블 버블) 여객 환영 행사 ▲인천공항 이용 여객 대상 경품추첨 이벤트 ▲해외 여행사 초청 웨비나(비대면 온라인 형식의 세미나) 개최 ▲해외 인플루언서 초청 홍보영상 제작 등 다양한 마케팅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와 관련해 공사는 15일 오전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 입국장에서 싱가포르와의 트래블 버블 개시 이후 처음으로 한국을 방문하는 입국 여객 환영 행사를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와 공동으로 진행했다.

이번에 행사를 진행하는 싱가포르 노선은 공사가 항공·여행산업 상생발전을 위해 지난 10월부터 시행하고 있는 ‘트립 부스터(Trip Booster)’ 프로그램의 대상 노선이다. 트립 부스터는 공모를 통해 선정한 항공 노선을 운영하는 항공사와 여행사에 최대 5000만원 상당의 마케팅 비용 등을 지원하는 공사의 마케팅 프로그램이다.

공사는 코로나19로 인해 그동안 공사는 마케팅 홍보영상 송출, 온라인 국제 박람회 참여 등 주로 비대면 방식의 마케팅 활동을 진행해왔으나 이번 트래블 버블 입국객 환영행사를 시작으로 단계적 일상회복 방안에 맞춰 다양한 오프라인 마케팅 행사를 병행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코로나19의 전 세계적 확산과 장기화로 인천공항의 여객 실적은 2019년 대비 90% 이상 감소하며 월별 여객(국제선 기준)이 30만 명 아래를 밑돌았다. 하지만 올해 하반기부터는 ▲8월 약 33만명 ▲9월 약 28만명 ▲10월 약 30만명 등 30만명대를 회복하며 소폭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다.

김경욱 인천국제공항공사 사장은 “단계적 일상회복 방안에 따라 소중한 일상 회복에 한 걸음씩 다가가고 있는 가운데 이번 싱가포르 트래블 버블 여객의 입국을 시작으로 침체한 항공 수요도 조금씩 회복되기를 희망한다”며 “인천국제공항공사는 국내외 여객분들이 안심하고 이용하실 수 있도록 인천공항의 방역과 서비스 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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