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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편집2024-04-26 18:52 (금) 기사제보 구독신청
백영재 한국필립모리스 대표 “‘어떤 제품을 만드는가’도 ‘어떻게 만드는가’만큼 중요”
백영재 한국필립모리스 대표 “‘어떤 제품을 만드는가’도 ‘어떻게 만드는가’만큼 중요”
  • 이기동 기자
  • 승인 2021.11.01 09:49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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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네이처 컨퍼런스’서 ESG 경영과 혁신 주제 발표...'담배연기 없는 미래' 비전과 사회적 역할 강조

[인사이트코리아=이기동 기자] 백영재 한국필립모리스 대표는 최근 서울 마곡동 LG사이언스파크에서 열린 ‘2021 네이처 컨퍼런스’(대회장 고려대 옥용식‧이재혁 교수)에 참석해 필립모리스의 혁신(Transformation)과 ESG 경영 전략에 대해 소개했다.

백 대표는 “필립모리스 ESG 경영의 핵심은 본질적으로 ‘담배연기 없는 미래(Smoke-Free Future)’라는 회사 비전과 동일하다”며 “필립모리스 인터내셔널(PMI)의 비연소 제품은 단순히 제품 포트폴리오 확장이 아니라 일반담배를 완전히 대체하는 대안으로 제공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백영재 한국필립모리스 대표가 ‘2021 네이처 컨퍼런스’에 참석해 필립모리스의 혁신과 ESG 경영 전략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한국필립모리스
백영재 한국필립모리스 대표가 ‘2021 네이처 컨퍼런스’에 참석해 필립모리스의 혁신과 ESG 경영 전략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한국필립모리스>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폐기물 관리 및 고부가가치화(Waste Management and Valorization for a sustainable Future)’를 주제로 열린 이번 ‘2021 네이처 컨퍼런스’는 고려대, LG에너지솔루션, 국제 ESG 협회, 과기정통부 등과 MIT, 코넬대, 케임브리지대, 예일대, 스탠포드대, 프린스턴대 등에 재직 중인 학자들을 포함해 전 세계 100개국 1500명이 온·오프라인으로 참가했다.

이번 세션에 참석한 백영재 대표는 필립모리스 인터내셔널의 ESG 전략에 대해 “필립모리스는 회사의 지속 가능성 전략에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P(Product, 제품)’구조를 반영했다”며 “여기서 P는 ’회사가 무엇을 만드는가’라는 주제의 사회적 영향력이 ‘어떻게 만드는가’의 영향력만큼이나 중요하다는 걸 의미한다”고 말했다.

이어 ▲필립모리스 인터내셔널이 선포한 ‘담배연기 없는 미래’ 비전에 대해 어떠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지 ▲국내에서는 한국필립모리스가 직원들의 안위와 건강을 위해 어떻게 지원하고 있는지 ▲한국필립모리스가 최근 전개 중인 환경 캠페인 현황 등에 대해 자세히 설명했다. 아을러 “기업과 소비자, 전문가, 규제당국 등 모두가 함께 한다면 지속가능한 미래를 실현시킬 수 있다고 믿는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필립모리스는 최근 양산공장에서 소비되는 모든 에너지와 물을 효율적으로 사용하자는 ‘그린타이거 캠페인’을 펼쳐 연간 8000톤 가량의 물 소비를 줄이고, 공장 내 모든 수도꼭지에 물 절약 장치를 설치해 연간 1755톤의 물을 절약하는 효과를 거뒀다. 탄소 배출 줄이기와 관련해선 2019년부터 공장 실내온도 조정과 미사용 구역 전기·가스 차단 등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에너지 관리로 연간 723톤의 탄소 배출을 줄이는 데도 성공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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