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연휴, 집에서 문화생활 즐기세요”
“추석 연휴, 집에서 문화생활 즐기세요”
  • 남빛하늘 기자
  • 승인 2021.09.17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체부, 17~26일 ‘집콕 문화생활 추석 특별전’ 운영
문화체육관광부가 17일부터 26일까지 추석 연휴 기간 집에서 즐길 수 있는 국공립문화예술기관의 비대면 공연, 전시, 행사 등을 통합안내하는 누리집 집콕 문화생활 추석 특별전을 운영한다.<문화체육관광부>

[인사이트코리아=남빛하늘 기자] 문화체육관광부는 17일부터 26일까지 추석 연휴 기간 집에서 즐길 수 있는 국공립 문화예술기관의 비대면 공연·전시·행사 등을 통합안내하는 누리집 ‘집콕 문화생활 추석 특별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문체부는 지난해 3월부터 ‘집콕 문화생활 페이지’를 통해 국립·공공기관이 보유한 비대면 문화예술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으며, 추석·설과 연말연시에 특별전을 운영해왔다.

이번 추석 연휴에도 문체부 뿐만 아니라 각 기관이 보유한 비대면 콘텐츠를 한자리에서 통합·무료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특별전에서는 국립중앙박물관·국립현대미술관의 ‘고 이건희 기중품전’과 국립고궁박물관의 ‘안녕 모란전’의 온라인 해설을 만나볼 수 있다. 또 서울예술단이 온라인에서 처음으로 공개하는 창작가무극 ‘나빌레라’ 실황 공연 영상도 즐길 수 있다.

이 밖에 한국관광공사의 여행지 추천과 국민체육진흥공단의 코로나19 극복 실내운동 모음 등 관광, 체육 콘텐츠도 즐길 수 있다.

문체부 관계자는 “이번 추석 연휴 기간 국민들이 코로나19로 지친 마음을 달래고 문화로 풍요로운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정부대표 누리소통망 등을 통해 다양한 즐길 거리 정보를 지속 안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