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 2020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우리금융, 2020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 이정문 기자
  • 승인 2021.07.14 1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룹 ESG 미래상’ ‘중장기 목표’ ‘ESG 추진성과’ ‘정보공개 투명성’ 강조
손태승 회장 “선도적이고 지속적인 ESG 경영 실천”
우리금융그룹은 ‘2020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4일 밝혔다. <우리은행>

[인사이트코리아=이정문 기자] 우리금융그룹이 새로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비전을 담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공개했다.

우리금융은 지난 한 해의 지속가능경영 성과를 담은 ‘2020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지속가능경영보고서의 제목은 우리금융의 새로운 ESG 비전인 ‘굿 파이낸스 포 더 넥스트(금융으로 우리가 만드는 더 나은 세상·Good Finance for the Next)’다. 금융‘업(業)’의 특성과 ‘우리’라는 그룹 아이덴티티(Identity), 그리고 ESG 경영 지향점을 반영했다.

보고서는 ‘ESG 전략 및 체계’ ‘지속가능경영 핵심이슈’ ‘ESG 성과’에 대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중장기 ESG 경영목표인 ‘플랜 제로 100(Plan Zero 100, ‘탄소배출 제로’를 향해 ESG금융 100조 지원)’ 등 그룹 차원의 ESG 실천사항도 자세히 소개했다. ESG 경영 강화를 핵심전략으로 삼아 투명한 정보 공시를 강조한 점이 이번 보고서의 가장 큰 특징이라고 볼 수 있다.

손태승 우리금융 회장은 “앞으로도 선도적이고 지속적인 ESG 경영 실천을 통해 친환경 경영 확대, 사회적 가치 창출, 투명경영 강화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