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약, 복지부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동국제약, 복지부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 노철중 기자
  • 승인 2021.04.07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孝의 가치 되새기는 ‘부모님 사랑·감사 캠페인’ 위해 상호 협력
박혁(왼쪽) 동국제약 OTC 마케팅 박혁 실장이 김현미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센터장과 함께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동국제약
동국제약 박혁(왼쪽) OTC 마케팅 실장이 김현미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센터장과 업무협약 체결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동국제약>

[인사이트코리아=노철중 기자] ‘인사돌플러스와 함께하는 부모님 사랑·감사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는 동국제약(부회장 권기범)은 지난 5일 홀로 사는 어르신들을 위해 보건복지부 산하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센터장 김현미)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동국제약과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는 잊혀져 가는 ‘효(孝)’의 가치를 되새기고 부모님께 사랑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자는 취지의 ‘부모님 사랑·감사 캠페인’을 위해 협력을 지속하기로 약속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이달 16일까지 부모님께 편지쓰기 캠페인이 온라인으로 진행되고 있다. 인스타그램에서 ‘부모님 사랑감사 캠페인’을 검색해 캠페인 페이지에 접속 후 감사한 마음의 글을 업로드하는 방법으로 참여할 수 있다. 참여자 수에 비례해 15끼니 분량의 간편식과 치약·칫솔로 구성된 ‘효(孝) 도시락’ 박스를 전국의 홀로 사는 어르신들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특히 캠페인에 참여한 사람들의 감사편지 가운데 100개를 선정해 캘리그라피 작가들이 해당 편지를 캘리그라피로 작업해 온라인에 업로드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동국제약 관계자는 “코로나19로 경제여건이 어려워진 상황에서, 식사마저 쉽지 않은 어르신들을 위해 ‘효 도시락’을 구성하게 됐다”며 “사회적 활동 제한으로 외로운 감정이 더 커질 수 있는 시기에 많은 분들이 참여해 ‘효’의 가치가 더욱 빛을 발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