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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편집2024-04-26 18:52 (금) 기사제보 구독신청
하이트진로, 발포주 ‘필라이트’ 누적판매 11억캔 돌파
하이트진로, 발포주 ‘필라이트’ 누적판매 11억캔 돌파
  • 노철중 기자
  • 승인 2021.02.03 10:38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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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시 3년 9개월만에 성과...코로나19 홈술시장 경쟁 속 존재감 입증
하이트진로는 필라이트 누적 판매량이 11억캔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는 필라이트 누적 판매량이 11억캔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하이트진로>

[인사이트코리아=노철중 기자] 국내 발포주 시장에서 하이트진로 ‘필라이트’가 홈술족들의 변함없는 지지에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메가브랜드로 성장한 필라이트가 누적판매 11억캔을 돌파하며 발포주 시장 확대를 견인하고 있다고 3일 밝혔다.

2017년 4월 25일 처음 출시한 후 1377일 만에 약 11억20만캔 판매를 돌파했다. 1초에 9캔 꼴로 판매된 셈이다. 최근 1년 9개월 동안 6억캔을 판매했는데, 출시 초기 무서운 성장세로 2년 만에 5억캔을 판매한 때와 비교해도 1.3배 빨라진 속도다.

특히 코로나19와 사회적 거리두기 영향으로 규모가 커진 가정 시장의 치열한 경쟁 상황에서도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국내 발포주 원조 브랜드의 우수한 품질력과 뛰어난 가격 경쟁력이 재조명 받으며 판매 상승으로 이어진 것이라는 평가다. 실제 코로나19의 확산세가 심각했던 지난해 3월, 9월, 12월은 전월 대비 각각 27%, 19%, 14%씩 판매량이 증가했다.

필라이트는 국내 발포주 시장의 포문을 열고 시장에 빠르게 안착하며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2017년 첫 출시 후 2018년 ‘필라이트 후레쉬’, 2019년 ‘필라이트 바이젠’을 출시하며 다양한 라인업을 구축했다. 지난해에는 필라이트의 4번째 신제품 ‘필라이트 라들러’를 출시, 주류시장의 저도주 트렌드를 선도했다.

하이트진로는 앞으로도 가정 시장·홈술족 증가 등 시장 변화에 주목하며 선제적이고 공격적인 활동을 통해 다변화하는 주류시장을 선도하는 브랜드로 선호도를 높이겠다는 전략이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국내 발포주 No.1 브랜드로서 가정 시장 내 독보적인 입지를 확보할 수 있도록 올 한해도 다양한 소비자 접점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며 “가정 시장 공략 강화를 위한 기획상품 출시는 물론, 필리 캐릭터 마케팅 활동도 지속하며 소비자들과 소통을 강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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