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 한국남부발전과 그린뉴딜 사업발굴 업무협약
우리금융, 한국남부발전과 그린뉴딜 사업발굴 업무협약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0.11.15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손태승(왼쪽 두 번째) 우리금융그룹 회장이 13일 우리은행 본점에서 신정식(세 번째) 한국남부발전 사장과 그린뉴딜 사업발굴 등에 관한 업무협약을 맺고 권광석(첫 번째) 우리은행장, 송기인 한국남부발전 처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우리금융>

[인사이트코리아=박지훈 기자] 우리금융그룹은 지난 13일 서울 중구 우리은행 본점에서 한국남부발전과 그린뉴딜 관련 사업발굴 및 금융지원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손태승 우리금융 회장과 신정식 한국남부발전 사장, 권광석 우리은행장, 송기인 한국남부발전 처장이 참석해 정부의 그린뉴딜 정책에 발맞춰 협력 사업을 가속화하기로 했다.

양사는 그동안 풍력, 바이오매스 등 신재생에너지와 에너지 신사업 부문에서 협력해 왔다. 우리금융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협력 범위를 더욱 넓혀 한국남부발전이 추진하는 태양광, 수소, 연료전지 등 그린뉴딜 사업의 수행을 위한 포괄적 금융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다.

우선, 양사는 그린뉴딜 사업의 신속한 추진을 위한 실무협의체를 구성해 신재생에너지사업 전 분야에서 공공성 기반 국민 참여 사업모델을 발굴한다는 계획이다. 발굴된 사업모델에 금융자문을 비롯한 포괄적 금융지원은 물론, 분야별 과제를 구체화해 본격적인 사업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우리금융 관계자는 “우리금융은 태양광, 풍력, 바이오매스 등 신재생에너지 사업에서 다양한 금융자문과 솔루션을 제공해 왔다”며 “앞으로도 금융 노하우를 바탕으로 그린뉴딜 정책에 적극 참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