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그룹, 종합 ICT 기술전 ‘SK ICT 테크 서밋 2020’ 개최
SK그룹, 종합 ICT 기술전 ‘SK ICT 테크 서밋 2020’ 개최
  • 이경원 기자
  • 승인 2020.11.04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두는 ‘AI’와 ‘더 나은 사회를 위한 기술’…AI 석학 기조연설과 CTO 토론 진행
‘SK ICT 테크 서밋 2020(SK ICT Tech Summit 2020)’ 행사 안내 이미지.SK그룹
‘SK ICT 테크 서밋 2020(SK ICT Tech Summit 2020)’ 행사 안내 이미지.<SK그룹>

[인사이트코리아=이경원 기자]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박정호)이 SK그룹 종합 ICT 기술전 ‘SK ICT 테크 서밋 2020(SK ICT Tech Summit 2020)’을 4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SK ICT 테크 서밋은 SK그룹의 ICT 기술 역량을 결집해 시너지를 창출하고 대내외 기술 생태계 조성을 도모하는 취지로, SK그룹 차원에서 2016년부터 매년 열리고 있는 행사다. 오는 5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는 5000여명의 SK 관계사, 스타트업, 협력사 관계자들이 참여한다.

이번 SK ICT 테크 서밋에선 SK그룹의 경영 화두인 ‘AI’와 ‘더 나은 사회를 위한 기술’이 집중 논의됐다.

AI 딥러닝 분야에서 세계적인 석학으로 꼽히는 조경현 뉴욕대 교수와 오혜연 카이스트 교수가 기조 연설자로 나서 각각 ‘유방암 검사용 딥러닝 기술(Deep Learning for breast cancer screening)’과 ‘프로그래밍 교육에 대한 연구(Research on programming education)’를 발표했다.

SK그룹의 ICT 기술 개발을 이끌고 있는 각 관계사 CTO인 송창록 SK하이닉스 담당, 이기열 SK주식회사 C&C 총괄, 김윤 SK텔레콤 센터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 더 나은 사회를 위한 기술’이라는 주제로 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SK그룹의 기술과 역할론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했다.

SK그룹 24개 관계사는 이틀간 AI, 빅데이터, 클라우드, AR·VR, 미디어, 보안, ICT융합, ICT인프라 등 총 8개 분야의 96개 주제에 대해 연구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를 가질 계획이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