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
    B
    미세먼지
  • 경기
    B
    미세먼지
  • 인천
    B
    미세먼지
  • 광주
    B
    미세먼지
  • 대전
    B
    미세먼지
  • 대구
    B
    13℃
    미세먼지
  • 울산
    B
    미세먼지
  • 부산
    B
    미세먼지
  • 강원
    B
    미세먼지
  • 충북
    B
    미세먼지
  • 충남
    B
    미세먼지
  • 전북
    B
    미세먼지
  • 전남
    B
    미세먼지
  • 경북
    B
    미세먼지
  • 경남
    B
    미세먼지
  • 제주
    B
    미세먼지
  • 세종
    B
    미세먼지
최종편집2024-04-26 18:52 (금) 기사제보 구독신청
“방역이 최우선”…신세계 스타필드 안성 분산 오픈
“방역이 최우선”…신세계 스타필드 안성 분산 오픈
  • 강민경 기자
  • 승인 2020.10.05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 남부 지역 최대 쇼핑몰…주 3회 방역 등 고객 안전 최우선
스타필드 안성 조감도.<신세계>

[인사이트코리아=강민경 기자] 경기 남부권 최대 쇼핑시설 스타필드 안성이 코로나19 방역 관리에 최우선을 두고 문을 연다. 스타필드 안성은 5일과 6일, 이틀간 프리 오픈을 거쳐 7일 정식 오픈한다.

신세계프라퍼티와 글로벌 쇼핑몰 개발 운영기업 미국 터브먼사가 공동 출자한 스타필드 안성은 서울 경기 수도권을 넘어 처음 선보이는 스타필드로 지하 2층, 지상 3층 높이에 연면적 24만㎡, 동시 주차 5000대 규모를 갖춘 경기 남부 지역 최대 실내 복합쇼핑몰이다.

신세계프라퍼티는 스타필드 안성의 성공적인 상권 안착을 위해 지역 특성을 세밀히 분석하고, 그동안의 경험과 노하우를 접목해 지역민을 위한 맞춤형 쇼핑, 엔터테인먼트, F&B(식음료업) 라인업을 완성했다.

신세계프라퍼티는 고객들이 안심하고 스타필드 안성을 방문할 수 있도록 최고 수준의 방역관리를 시행한다는 방침이다.

추석 연휴 기간 고객이 몰리는 것을 예방하고자 명절 이후 개점을 결정했으며 오픈 당일 혼잡을 줄이기 위해 트레이더스를 지난달 25일 먼저 오픈했다.

매장 내 방역도 철저히 할 방침이다. 방문객들의 체온 측정을 위해 모든 출입구에 유인 열화상 카메라와 안면인식 발열 체크기를 설치해 운영한다.

또한 스타필드 내 각 매장에는 출입자 명부를 비치해 고객들이 매장 방문시 필수적으로 작성토록 했고, 비상 상황을 대비해 안성시 보건소와 항시 긴밀한 협조체계를 유지하는 등 고객 안전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안성 전경 맛집'에 반려동물·아동 함께 할 수 있는 휴식공간까지

스타필드 안성은 외부 야외 공간과 각종 전시 컨텐츠, 비대면 온라인 프로모션을 통해 고객들이 줄을 서거나 모이지 않고도 힐링과 체험을 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대표 공간으로 마련된 63m 높이의 ‘스타 전망대’는 울창한 상수리나무숲과 야외 광장을 감상할 수 있다. 전망대 4층에 위치한 카페는 안성 시내 전경을 보면서 음료를 즐길 수 있어 명소가 될 전망이다.

반려동물과 뛰어 놀고 식사할 수 있는 ‘펫파크’와 친환경 습지주변으로 계절 꽃과 초목이 심어지는 ‘산책로’ 를 조성해 고객들이 편하게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했고, 아동 동반 고객들을 위해 실내에는 키즈 전용 도서관 ‘별마당 키즈’, 실외에는 체험 시설이 가득한 ‘어린이 놀이터’를 마련해 편의를 도모했다.

대형 예술작품들도 고객들을 반긴다. 중앙 통로 천장에서 밝은 빛을 뿜어내는 오유경 작가의 <코스모스>, 큐브로 기둥을 쌓은 박선기 작가의 <큐브 타워(CUBE TOWER)> 등 스타필드 안성 곳곳에서 숨겨진 예술작품을 찾아보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스타필드만의 차별화 요소인 키즈 및 패밀리 엔터테인먼트 시설도 더욱 확충했다. 3000평 규모의 아쿠아필드는 고급 찜 공간인 ‘파동석룸’, 핀란드식 증기욕 로울리와 전통 한국식 불가마를 결합한 ‘로울리 불가마’, 열대 해수어를 감상할 수 있는 ‘피쉬룸’ 등을 새롭게 도입했다.

230평에 달하는 친환경 해수풀 프리미엄 어린이 전용 수영장인 ‘키즈 스플래쉬’가 처음으로 들어서고, 고공 실내놀이 체험 시설인 ‘챔피언 1250’의 업그레이드 버전, ‘챔피언 1250X’도 들어와 키즈 고객들의 오감을 만족시킬 수 있도록 했다.

다양한 스포츠 콘텐츠가 모인 ‘스포츠몬스터’에서는 로보키퍼, 짚잭, 버티컬슬라이드 등을 체험해볼 수 있도록 했고, 메가박스에서는 글로벌 음향 전문 회사 돌비가 운영하는 프리미엄 상영관 ‘돌비시네마’와 어린이 눈높이에 맞춰 설계한 키즈 전용관도 선보일 예정이다.

유명 맛집 총망라한 F&B 시설, 지역 브랜드 대거 입점

트렌한 F&B 매장들도 스타필드 안성에서 만나볼 수 있다. 고메스트리트와 시티마켓, 잇토피아 등 1층부터 3층까지 층마다 다양한 F&B 시설들을 갖추고, ‘랍스터바’ ‘낙원테산도’ ‘비파티세리’ 등 소셜 미디어에서 유명한 맛집들을 선보였다.

이밖에도 신도시 개발로 인구 수가 급증한 반면 쇼핑 시설이 상대적으로 부족한 지역 상황을 고려해 일부 수도권에서만 만나볼 수 있었던 할인 전문점, 글로벌 패션 브랜드 등을 지역 최초로 대거 유치했다.

창고형 할인점 ‘트레이더스’, 오프 프라이스 매장 ‘신세계 팩토리스토어’가 지역 내 처음 들어서고, 글로벌 SPA 브랜드 ‘H&M’ ‘자라’ ‘COS’가 동시 입점한다. ‘파타고니아’ ‘난닝구’ ‘제이에스티나’ 등 인기 패션 및 잡화 브랜드들도 처음 선보인다.

임영록 신세계프라퍼티 대표이사는 “무엇보다 방문해 주시는 고객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여기면서 최고의 즐거움을 드리고자 준비했으며 지금까지 출점한 스타필드에서 인기를 검증받은 다양한 키즈, 엔터테인먼트, F&B 시설을 강화하고 지역 최초로 입점하는 인기 브랜드들을 한자리에 모아 지역 어디서도 볼 수 없었던 쇼핑테마파크의 진면모를 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스타필드 안성은 오픈을 기념해 18일까지 이벤트와 프로모션을 펼치며 대중교통 이용 활성화를 위한 증정행사도 준비했다. 코로나 상황을 고려해 줄서기나 접촉을 하지 않는 대형 전시 형태, 포토존, 모바일 앱을 통한 참여 이벤트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먼저, 야외 북측광장에서 ‘다이노스타’ 특별 전시를 11월 8일까지 여는 한편, 공룡 메카드, 핑크퐁 등 인기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캐릭터 페스티벌’도 펼쳐져 실내에서 지쳐있는 어린이들에게 잊지 못할 경험을 선사하며 인기 캐릭터들과 함께 사진 촬영하고 소셜 미디어를 통해 기념 선물도 받을 수 있다.

아울러 일정 금액 구매 고객 대상으로 엔터테인먼트 이용권을 바로 증정하며 스타필드 앱에서는 100% 당첨 룰렛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