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 대구·경북 비대면 일자리박람회 진행
기업은행, 대구·경북 비대면 일자리박람회 진행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0.08.18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채용공고 영상으로 확인하고 웹·앱에서 이력서 접수
IBK기업은행이 (기업은행)
IBK기업은행은 18일부터 대구·경북 소재 기업들이 참여하는 일자리박람회를 비대면으로 진행한다. (기업은행)

[인사이트코리아=박지훈 기자] IBK기업은행은 대구·경북 지역의 고용 확대와 거래 기업의 인재 채용을 지원하기 위해 2020 대구·경북 언택트(Untact) 일자리박람회를 18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기업은행과 신용보증기금, 한국산업단지공단이 공동 주최하고 오는 9월 10일까지 열린다.

코스피 상장기업 등 우수 중소·중견기업 42개사가 참여하는데, 이중 약 70%가 대구·경북 소재 기업이다.

박람회는 영상기반 채용 플랫폼 '직감' 앱을 활용해 이력서 접수부터 면접까지 모든 과정을 비대면으로 진행한다.

구직자들은 참가기업의 채용공고를 영상으로 확인하고 기업별 상담 게시판에서 인사 담당자와 양방향 소통을 할 수 있다.

1차 면접은 기업 인사담당자가 질문을 사전 등록하고 구직자는 답변 영상을 업로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1차 합격자들은 앱으로 실시간 면접을 진행한다. 선착순 지원자 500명은 면접지원금도 받는다.

또 오늘부터 이틀동안 오후 4시에 각각 서울과 대구에서 유튜브 생중계로 채용설명회도 진행한다. 참여기업의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채팅창을 활용해 실시간 질의‧답변도 진행할 예정이다.

박람회는 이달 30일까지 웹사이트와 앱을 통해 구직자들의 이력서와 면접 영상을 접수 받는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대구·경북 언택트 일자리박람회는 모바일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지원 가능하다”며 “우수 중소·중견기업에서 일하기를 희망하는 구직자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