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마켓플레이스 상반기 신규 입점 판매자 수 145% 증가
쿠팡 마켓플레이스 상반기 신규 입점 판매자 수 145% 증가
  • 노철중 기자
  • 승인 2020.08.05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별화 된 서비스로 셀러 지원과 성장에 두 팔 걷어
쿠팡은 마켓플레이스의 올해 상반기 신규 입점 판매자 수가 전년 동기대비 145% 증가했다고 밝혔다. 쿠팡
쿠팡은 마켓플레이스의 올해 상반기 신규 입점 판매자 수가 전년 동기대비 145% 증가했다고 밝혔다. <쿠팡>

[인사이트코리아=노철중 기자] 쿠팡 마켓플레이스는 올해 상반기 신규 입점 판매자 수가 전년 동기 대비 145% 증가했다고 5일 밝혔다. 쿠팡 마켓플레이스에 신규 입점 한 판매자는 1인 기업, 중소기업부터 대기업까지 기업 규모도 매우 다양한 것으로 알려졌다.

신규 판매자가 빠르게 증가한 이유로 쿠팡은 두터운 고객층과 시간과 비용을 줄일 수 있는 간편한 시스템, 중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프로그램을 꼽았다. 특히 쿠팡의 충성 고객층은 입점 초기 고객 확보가 어려운 신규 판매자들에게 유리한 판매 환경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쿠팡 마켓플레이스는 1분 안에 끝나는 쉬운 입점, 상품 등록과 관리가 편리한 운영 시스템을 통해 온라인 판매에 익숙하지 않은 신규 판매자의 운영 부담을 줄이고, 상품 개발에 더욱 집중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게 특징이다.

올해 상반기 쿠팡 마켓플레이스 신규 입점 판매자 수는 대부분의 카테고리에서 100% 이상 증가했으며, 최대 293% 성장률을 기록했다. 특히 패션·도서·생활용품 카테고리가 전년 동기 대비 높은 증가율을 보였다.

티파니 곤잘레스 쿠팡 마켓플레이스 시니어 디렉터는 “쿠팡 마켓플레이스는 판매자의 매출 성장을 위한 혁신적인 기술과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갖추고 있고, 이에 입점 판매자들은 기업 규모나 상품 카테고리를 막론하고 쿠팡이 제공하는 이점을 모두 누릴 수 있다”면서 “하반기에 더 많은 판매자가 쿠팡 마켓플레이스에서 판매를 시작해 비즈니스 성장의 기회를 잡길 바란다”고 전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