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칼텍스 주유소에서 카카오모빌리티 전기자전거 충전한다
GS칼텍스 주유소에서 카카오모빌리티 전기자전거 충전한다
  • 도다솔 기자
  • 승인 2020.07.21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음 달부터 서울 송파구, 인천, 전주, 울산 지역 총 5개 주유소에서 운영

 

21일 서울시 강남구 GS타워에서 '전기자전거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식'에 참석한 허철홍(왼쪽부터) GS칼텍스 경영혁신부문장 상무, 류긍선 카카오모빌리티 대표, 김철민 GS엠비즈 사업부장 전무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GS칼텍스
21일 서울시 강남구 GS타워에서 '전기자전거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식'에 참석한 허철홍(왼쪽부터) GS칼텍스 경영혁신부문장 상무, 류긍선 카카오모빌리티 대표, 김철민 GS엠비즈 사업부장 전무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GS칼텍스>

[인사이트코리아=도다솔 기자] GS칼텍스는 21일 서울시 강남구 GS타워에서 카카오모빌리티와 ‘전기자전거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행사에는 허철홍 GS칼텍스 경영혁신부문장 상무, 류긍선 카카오모빌리티 대표, 김철민 GS엠비즈 사업부장 전무 등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기존에 보유하고 있는 주유소 네트워크를 모빌리티 거점으로 육성하려는 GS칼텍스의 니즈와 전기자전거 인프라 서비스를 확보하려는 카카오모빌리티의 니즈가 만나 맺은 결실이다.

GS칼텍스는 카카오모빌리티와 함께 다음 달 서울 송파구, 인천, 전주, 울산 지역 총 5개 주유소 유휴공간에 카카오모빌리티의 전기자전거인 ‘카카오 T 바이크’ 배터리를 충전할 수 있는 시설을 설치·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카카오모빌리티와의 업무협약에는 GS칼텍스의 자회사인 GS엠비즈도 참여했다. GS엠비즈는 자동차정비 프랜차이즈 오토오아시스(autoOasis)에서 전기자전거를 정비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다음 달 울산 지역 오토오아시스에서 전기자전거 정비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향후 GS칼텍스와 GS엠비즈는 전기자전거 충전과 정비 서비스를 전국 주요 도시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그간 카카오모빌리티는 지역별 전담 운영팀을 통해 충전이 필요한 전기자전거 배터리와 정비가 필요한 전기자전거를 수거해 일괄 충전·정비하는 방식으로 운영해왔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카카오모빌리티는 전국에 분포돼 있는 GS칼텍스 주유소와 GS엠비즈 오토오아시스를 활용해 충전·정비 거점을 추가 확보함으로써 보다 신속하고 효율적인 전기자전거 충전과 정비를 할 수 있게 된다.

이번 업무협약과 관련해 두 회사 관계자는 “GS칼텍스가 보유한 인프라와 카카오모빌리티의 플랫폼 기반 서비스 역량이 결합해 시너지를 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향후 양사는 주유소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협력을 통해 파트너십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