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올 뉴 아반떼’ 티저 이미지 최초 공개
현대차, ‘올 뉴 아반떼’ 티저 이미지 최초 공개
  • 노철중 기자
  • 승인 2020.03.11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세대 모델로 스포티하고 야망 있는 캐릭터와 DNA를 과감한 조형미로 되살려
현대자동차는 아반떼 7세대 모델인 올 뉴 아반떼 티저이미지와 동영상을 공개했다. 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는 아반떼 7세대 모델인 올 뉴 아반떼 티저이미지와 동영상을 공개했다.<현대자동차>

[인사이트코리아=노철중 기자] 현대자동차는 다음 달 출시 예정인 준중형 세단 ‘올 뉴 아반떼’의 티저 이미지를 11일 최초 공개했다.

아울러 디자인을 엿볼 수 있는 티저영상도 공개하며, 새로 출시될 현대차 베스트셀링카에 대한 기대감을 한층 높였다.

올 뉴 아반떼는 2015년 6세대 출시 이후 5년 만에 진취적이고 역동적으로 변화한 7세대 모델로 ▲미래를 담아낸 과감한 디자인 ▲일상을 혁신하는 최첨단 안전 편의 기술 ▲효율적이면서도 역동적인 주행 성능이 조화를 이룬다.

스페인어로 ‘앞으로 전진, 발전’이라는 뜻의 아반떼는 1990년 처음 출시된 이후 전 세계 누적 1380만대 이상 팔린 현대차의 베스트셀링 모델로 한국 자동차 산업의 역사를 새로 쓴 준중형 세단이다.

올 뉴 아반떼 내부 이미지. 현대자동차
올 뉴 아반떼 내부 이미지. <현대자동차>

현대차는 올 뉴 아반떼에 신규 플랫폼을 적용해 무게중심이 낮고 안정적인 설계를 구현했으며 현대차 디자인 철학 ‘센슈어스 스포티니스(Sensuous Sportiness)’를 바탕으로 대담하고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을 완성했다.

1세대 모델부터 이어져온 고유의 스포티하고 야망 있는 캐릭터와 DNA를 과감한 조형미를 통해 되살린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세 개의 선이 만나 하나의 꼭지점을 이루는 삼각형을 외장에 전체적으로 녹여낸 ‘파라메트릭 다이나믹스(Parametric Dynamics)’ 테마를 적용함으로써 미래지향적이고 혁신적인 디자인을 구현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올 뉴 아반떼는 오는 18일(한국시각) 오전 11시 미국 로스앤젤레스 헐리우드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되며 현대자동차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에서도 온라인 생중계될 예정이다.

이상엽 현대디자인센터장 전무는 “7세대 아반떼는 1세대 모델부터 이어져 온 고유의 대담한 캐릭터를 극대화해 디자인됐으며, 고정관념과 금기를 깬 파격적인 선과 면의 구성을 통해 신선한 조형미를 완성했다”고 밝혔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