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0-23 22:04 (수)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꿈키움 멘토링 봉사단' 국내외 나눔 활동 스타트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꿈키움 멘토링 봉사단' 국내외 나눔 활동 스타트
  • 도다솔 기자
  • 승인 2019.10.08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직원 멘토 16명, 대학생 멘토 20명, 청소년 멘티 16명이 참여한 6기 봉사단 발족
'힐스테이트 꿈키움 멘토링 봉사단 6기' 발족식.현대건설
'힐스테이트 꿈키움 멘토링 봉사단 6기' 발족식.<현대건설>

[인사이트코리아=도다솔 기자] 현대건설은 현대서산농장 연수원에서 교육 장학 전문 사회복지기관인 아이들과 미래와 함께 임직원 멘토 16명, 대학생 멘토 20명, 청소년 멘티 16명이 참여한 ‘힐스테이트 꿈키움 멘토링 봉사단’ 6기를 발족했다고 8일 밝혔다.

올해 6년차를 맞은 힐스테이트 꿈키움 멘토링 봉사단은 서울시에 거주하는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건설 분야 전문가 현대건설 임직원 멘토와 같은 분야 꿈을 키워가고 있는 대학생 멘토, 지원을 희망하는 청소년 멘티가 1:1:1로 전담팀을 구성해 10개월 간의 멘토링을 하는 봉사단이다. 9월 말부터 10개월 간 이어진다.

분야별 전문가인 현대건설 임직원 멘토가 해당 멘티의 희망 분야를 파악하고 진로 설계를 돕는 진로 멘토링과 학업 향상과 자격증 취득에 대해 지도를 하는 학습 멘토링, 희망 직무를 소개하고 관련 경험과 노하우를 전수하는 직무 간담회, 희망 직업 간접 체험 등 다방면의 멘토링 활동이 장기간에 걸쳐 알차게 진행된다.

6년동안 총 100여명의 지원자 중 84%가 학업이 향상됐고 희망하는 분야의 전문 자격증 취득, 멘토링을 받았던 4명의 멘티가 다시 멘토로 성장해 20여명이 희망하는 대학으로 진학, 공무원 취업 등 실질적인 효과를 봤다.

현대건설은 앞으로도 힐스테이트 멘토링 봉사단을 꾸준히 운영해 지역 사회에 재능기부를 펼침으로써 건설과 각 분야 미래 인재들이 양성될 수 있도록 사회적 가치에 지속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해외기술봉사단 ‘H-CONTECH’, 한국 기술과 문화 전파

인도네시아에서 진행된 H-CONTECH 3기 교육 봉사.현대건설
인도네시아에서 진행된 H-CONTECH 3기 교육 봉사.<현대건설>

현대건설은 개발도상국에서 물질적 지원 봉사 활동을 넘어 재능 기부와 문화 교류, 건설 기술 전수까지 이뤄지는 종합적인 활동을 통해 현지 발전까지 도모하는 해외 사회공헌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현대건설의 이니셜인 ‘H’와 건설(Construction)·기술(Technology)의 영어 앞글자를 딴 ‘H-컨텍(H-CONTECH)’ 해외기술 봉사단이 그 중심이다.

올해로 3기(3년차)를 맞은 H-CONTECH 해외기술 봉사단은 국제개발협력단체인 코피온과 함께 현대건설이 진출한 해외 국가에서 봉사활동을 한다. 1기는 인도네시아 수마트라섬 사룰라 지역에서, 지난해 2기는 베트남 북부 하노이·하이퐁 지역에서 교육 봉사와 환경 개선 봉사 등을 펼쳤다.

이번 H-컨텍 3기 해외봉사단은 현대건설 직원 8명과 34명의 대학생 봉사단원이 인도네시아 3개 지역(자바섬 서부 찔레곤, 중부 항구 도시 찌르본, 자카르타 인근 도시 데폭)에 7월 27일부터 8월 11일까지 14박 16일 동안 파견됐다.

봉사단은 총 500명의 현지 초등학교 학생들에게 과학·미술·위생·체육 등의 교육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한국 문화 교류 부스를 열고 지역 주민들에게 한국의 전통 음식과 전통놀이, K-POP 공연 등 다양한 한국 문화를 소개하고 낙후된 2개 학교의 시설보수와 공공시설 미관개선 활동도 펼쳤다.

현대건설의 각 분야 전문 직원들이 동반 파견돼 현지 정부와 국가 기관, 학계 등을 대상으로 건설 기술과 친환경 에너지, 환경 분야에 대한 노하우를 현지에 전수하기도 했다.

지난해에는 베트남 교통운송대(UTC)와 건설전문대(CUWC)에서 현지 교수들과 함께 건설기술 세미나를 열었으며 올해는 인도네시아 국립대학교(U·I)에서 세미나를 열어 스마트시티와 건설, 그린시티, 4차 산업혁명과 건설 등에 대해 논의했다.

현대건설은 현재 20개국 40개 지역에서 글로벌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는 등 국내·외에서 가장 많은 사회공헌 활동을 하는 기업 중 하나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향후에도 현대건설이 진출한 해외 지역에서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면서 다각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