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약품 “환절기 목 아플 땐 ‘모가프텐’으로 다스리세요”
동화약품 “환절기 목 아플 땐 ‘모가프텐’으로 다스리세요”
  • 이기동 기자
  • 승인 2019.09.26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후염 치료제…‘통증 완화 빠르고 지속성 높아’ 좋은 반응

[인사이트코리아=이기동 기자] 성큼 다가온 환절기에 기온이 급격하게 떨어지며 호흡기 건강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환절기에는 일교차가 커질 뿐 아니라 미세먼지로 인해 대기 환경 또한 나빠지기 때문에 호흡기 질환에 노출되기 쉽다. 특히 쌀쌀해진 날씨와 함께 목 부위에 통증 또는 이물감이 느껴지거나, 기침이 잦아진다면 인후염 증상을 의심해야 한다.

인후염은 인두와 후두에 발생하는 염증성 질환으로, 증상이 심해지면 음식을 삼키기 힘들어지거나 가래가 많아지는 등 일상생활에 불편을 준다. 특히 노년층이나 면역력이 낮은 환자의 경우 기관지염, 비염, 폐렴 등 합병증으로 발전할 수 있기 때문에 적합한 방법을 통해 초기에 치료하는 것이 권장된다.

입 안에서 천천히 녹여 먹는 트로키 제형

동화약품의 인후염 치료제 ‘모가프텐’.동화약품
동화약품의 인후염 치료제 ‘모가프텐’.<동화약품>

이에 동화약품의 인후염 치료제 ‘모가프텐’이 주목 받고 있다. 올 초 출시된 모가프텐은 빠른 통증 완화 효과는 물론, 입 안에서 녹여 먹는 트로키 제형으로 지속력과 함께 복약 순응도까지 높여 널리 호응을 얻고 있다.

동화약품에 따르면 ‘모가프텐’은 진통 작용과 항염증 작용을 하는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진통제(NSAIDs)인 플루르비프로펜을 함유해 인후염으로 인한 통증과 발열, 오한 등 여러 증상을 복용 후 15분 이내에 완화시킨다.

또한 입 안에서 천천히 녹여 복용하는 트로키 제형으로, 가글이나 스프레이에 비해 약물이 구강과 목에 오래 적용된다는 특징이 있다. 약을 입 안에 굴려서 녹이는 동안 약물이 염증 부위에 지속적으로 노출되기 때문에 약효가 4시간까지 오랫동안 유지된다는 설명이다.

상큼한 레몬 맛‧프로폴리스 추출물로 누구나 쉽게 복용 가능

상큼한 레몬 맛과 프로폴리스 추출물을 더해 약 복용에 부담을 느끼는 사람이라도 거부감 없이 복용할 수 있도록 복약 순응도를 높인 것도 장점이다.

인후염 증상이 있을 때 1회당 1개를 입 안에서 서서히 녹여 염증 부위에 약물이 지속적으로 닿을 수 있도록 복용하면 된다. 성인과 12세 이상 어린이 및 청소년이 복용 가능하다.

또 필요 시 3~6시간 간격으로 1일 최대 5개까지 복용할 수 있으며 최대 3일간 복용하도록 권장된다. 모가프텐은 일반의약품으로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