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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편집2024-04-26 18:52 (금) 기사제보 구독신청
CJ그룹, ‘프로덕트 101 시즌2’ 참가기업 모집
CJ그룹, ‘프로덕트 101 시즌2’ 참가기업 모집
  • 강민경 기자
  • 승인 2019.04.15 11:05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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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트업 기업 발굴‧육성 프로젝트...11개 기업 선정, CJ ENM 방송 PPL, 올리브영 입점 기회 등 제공

 

[인사이트코리아=강민경 기자] CJ그룹의 스타트업 발굴‧육성 프로젝트 ‘프로덕트(Product) 101’이 시즌 2를 맞아 참가기업을 모집한다.

CJ그룹(회장 이재현)은 15일부터 오는 5월 2일까지 ‘2019 프로덕트 101’ 참가기업을 모집한다.

올해로 두 번째를 맞는 ‘프로덕트 101’는 CJ그룹이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진흥원과 함께 진행하는 창업‧중소기업 발굴‧육성 프로젝트다. 성장 잠재력을 갖춘 중소기업을 선발해 사업역량 강화 교육, 국내외 판로 확대, 해외진출 지원 등을 거친 뒤, 사업 성과와 성장 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최종 11개 기업을 선발한다. 톱 11에 선정된 기업은 상품 특성에 맞게 CJ ENM 방송 PPL, 올리브영 입점 기회 등 실질적인 매출 성장과 마케팅 강화를 위한 종합적인 추가 지원을 받게 된다.

‘프로덕트 101’ 시즌1은 지난해 4월 처음 시행돼 올 2월 톱 11을 최종 선정했다. 이들 기업의 매출은 전년 대비 평균 105% 늘었고, 총 15억원의 해외 수출 실적을 달성했다. 투자유치금액은 37억원에 달하는 등 빼어난 성과를 보였다.

CJ그룹은 ‘프로덕트 101’을 더욱 발전시켜 참가 기업 수를 확대하고 지원 프로그램도 다양화하겠다는 방침이다. 서류심사를 통해 먼저 200개 기업을 선발한 후, 오는 5월 유통 관련 교육과 품평회를 거쳐 국내외 판로지원 기업 101개를 선정해 각 제품 특성에 맞는 유통채널을 골라 시장 가능성을 검증한다.

유통 채널은 ▲CJ ENM 오쇼핑부문 TV홈쇼핑 방송 ▲올리브영 매장 ▲CJ ENM 오프라인 매장 ‘스타일온에어’ ▲CJ ENM V커머스와 C커머스 ▲올리브영 온라인몰 등이며, 유통채널 별 지원 기업 수를 확대할 예정이다.

참가 대상은 뷰티, 리빙, 패션, 푸드, 헬스‧아웃도어, 키즈 분야 제조업체 중 설립 7년 이내 기업으로, K-스타트업 홈페이지(www.k-startup.go.kr)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이재훈 CJ 상생혁신팀장은 “지난해 첫번째 ‘프로덕트 101’을 진행하며 CJ그룹의 인프라와 사업 역량이 작은 기업의 아이디어와 만나 시너지를 만들어내는 오픈 이노베이션 모델의 성공 가능성을 확인했다”며 “올해는 지원 프로그램을 다양화하고 각 기업별 수요에 따른 맞춤형 지원을 강화해 작은 기업의 실질적인 수익성 향상에 기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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