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코리아=이기동 기자] 한미약품의 구강청결제 ‘케어가글’이 약사 1000명이 선정 과정에 참여한 ‘코리아팜어워드 굿브랜드’ 구강위생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케어가글’은 약국에서만 판매되는 일반의약품으로 약국 내 판매 구강청결제 중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다.
한미약품 관계자는 “케어가글이 일반 의약외품 구강청결제와는 확실히 차별화된 효능과 효과를 인정받은 것”이라며 “케어가글의 우수한 제품력과 소비자들의 탄탄한 신뢰를 바탕으로 더욱 더 사랑 받는 제품으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광범위한 구강질환·감기예방 등 효과
한미약품에 따르면 ‘케어가글’은 입안의 청결함을 유지해 주는 것 뿐만이 아니라 호흡기를 침투하는 각종 세균을 깨끗이 살균해 준다. 또 구강질환 원인인 세균 감염부터 잇몸질환, 유해균 억제, 입 냄새 제거, 잇몸질환 완화 등 광범위한 구강질환 등에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특히 발치 이후 입 안 소독에도 사용할 수 있다.
한미약품은 사용자들의 연령대를 고려해 박하향과 사과향 두가지 라인업의 케어가글을 출시했다. 상쾌한 사과향은 5세 이상 어린이가 사용 가능하도록 했으며, 기존 성인용 제품의 성분은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구강 내 자극감을 주는 멘톨, 알코올 등 성분을 빼 어린이가 거부감 없이 사용할 수 있게 했다.
한편 ‘케어가글’은 통상 1일 2~3회, 1회 적당량(15mL)을 사용하고, 물로 헹구어 낼 필요는 없다. 현재 약국 전문 영업·마케팅 회사인 온라인팜을 통해 전국 약국에 공급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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